‘민원24시’ /사진=민원24 캡처
‘민원24시’ /사진=민원24 캡처

‘민원24시’

연말정산 시즌이 돌아오면서 필요 서류를 손쉽게 떼려는 직장인들이 민원 24를 찾고 있다.

민원24시 홈페이지에서는 주민등록등본·초본, 토지대장, 출입국 사실증명, 전입신고 등의 항목에 관한 서류를 온라인 발급한다.

또 금융기관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면 수수로도 감면(면제 61종, 감액 64종) 받을 수 있다.

특히 지난 9일 민원24시에 ‘연말정산 전용창구 서비스’가 신규 개설돼 주민등록등본뿐만 아니라 연말정산 FAQ, 발급신청 처리 결과보기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한편, 정부는 취업이나 입학 등 행사가 집중되는 연초보다 편리하고 빠르게 민원 서류를 받아볼 수 있도록 지난 2002년부터 민원24시를 개설·운영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