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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유진 니드맘밥 분당정자점 점주도 가족들을 위해 쌀밥을 식탁에 올리는 주부였다. 하지만 지난해 말 쌀밥을 짓는 강 점주의 손은 바빠졌다. 한식전문점 니드맘밥 분당정자점을 오픈하면서 최고의 쌀밥을 짓는 데 나선 것이다.
강 점주가 니드맘밥 창업을 선택한 이유는 하나다. 주부의 장점을 살릴 수 있는 아이템이라는 점이다. 오랫동안 주부로 생활했던 강 점주의 핸디캡은 사회생활과 자본이 넉넉하지 않다는 거였다. 이를 만회하기 위해 소자본 창업을 선택했다.
그때 강 점주의 눈에 들어온 것이 한식전문점 니드맘밥이었다. 쌀밥을 대표메뉴로 내세운 니드맘밥은 주부인 강 점주에게 적합한 창업이었다. 가격 대비 맛이 좋다는 점, 국내산 최고 쌀을 고수할 뿐만 아니라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점, 무인발매기로 인력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었다.
무엇보다 맛있고 건강한 쌀밥을 선보이기 위해 가마솥과 즉석정미기를 활용한다는 사실이 주부인 강 점주의 마음에 쏙 들었다. 소비자로부터 신뢰감을 얻을 수 있는 경쟁력이기 때문이다.
니드맘밥 창업의 관건은 입지 선정이었다. 강 점주는 니드맘밥의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 매장 운영과 음식의 맛은 누구보다 자신이 있었지만, 입지 선정만큼은 다른 문제였다. 니드맘밥의 본사인 미사랑인들과 협력해 최적의 입지를 연구하는 것만이 최선이었다.
강 점주는 “니드맘밥은 호주머니가 가벼운 초중고생과 대학생부터 매일 끼니를 밖에서 해결해야 하는 직장인, 노인, 1인가구 등 다양한 계층을 소화할 수 있는 브랜드”라며 “10대부터 60대까지 유동인구가 많은 곳을 중점적으로 입지를 선정했다”고 귀뜀했다.
이제 오픈한 지 한달여가 지났지만 니드맘밥 분당정자점은 순항중이다. 오픈 첫날 100여명의 손님이 찾아왔고, 현재 1일 평균 140여명의 손님이 방문한다.
니드맘밥 창업의 관건은 입지 선정이었다. 강 점주는 니드맘밥의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 매장 운영과 음식의 맛은 누구보다 자신이 있었지만, 입지 선정만큼은 다른 문제였다. 니드맘밥의 본사인 미사랑인들과 협력해 최적의 입지를 연구하는 것만이 최선이었다.
강 점주는 “니드맘밥은 호주머니가 가벼운 초중고생과 대학생부터 매일 끼니를 밖에서 해결해야 하는 직장인, 노인, 1인가구 등 다양한 계층을 소화할 수 있는 브랜드”라며 “10대부터 60대까지 유동인구가 많은 곳을 중점적으로 입지를 선정했다”고 귀뜀했다.
이제 오픈한 지 한달여가 지났지만 니드맘밥 분당정자점은 순항중이다. 오픈 첫날 100여명의 손님이 찾아왔고, 현재 1일 평균 140여명의 손님이 방문한다.
눈여겨 볼 점은 시간이 흐를수록 손님이 증가하고 있다는 점이다. 아울러 홍보를 하지 않고도 이런 성과를 내고 있다는 점은 괄목할 점이다. 강 점주는 “합리적인 가격대와 맛이 만들어낸 기적”이라고 평가했다.
신발끈을 동여맨 강 점주의 목표는 대한민국 최고의 쌀밥을 손님들에게 제공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메뉴를 다양화하고 다른 곳에서 매장을 운영해 소비자의 입맛을 철저하게 분석할 계획이다. 강 점주는 “쌀밥이야 말로 주부의 손에서 피어나는 최고의 음식”이라며 “대한민국 주부의 명예를 걸고 맛있는 쌀밥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신발끈을 동여맨 강 점주의 목표는 대한민국 최고의 쌀밥을 손님들에게 제공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메뉴를 다양화하고 다른 곳에서 매장을 운영해 소비자의 입맛을 철저하게 분석할 계획이다. 강 점주는 “쌀밥이야 말로 주부의 손에서 피어나는 최고의 음식”이라며 “대한민국 주부의 명예를 걸고 맛있는 쌀밥을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