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또 금주 새롭게 3위에 랭크된 <제로투원 (ZERO to ONE)>은 전자결제시스템회사 페이팔 창업자 ‘피터 틸’이 스탠퍼드대에서 펼친 강의를 담은 책이다. 한 학생이 강의록을 블로그에 올리며 화제가 된 내용을 그대로 옮긴 이 책에는 '미래를 향해 도전하라', '과거에서 배워라', '행복한 회사는 모두 다르다' 등 무에서 유를 창조하기 위해 필요한 조언 14가지가 담겨있다. 또한, 구글·페이팔의 성공법을 실제 사례를 들어서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독점기업이 돼야 하는 이유를 풀어나가고 있다.
교황이기 이전에 한 인간으로서의 내밀한 자기고백을 담은 <교황 프란치스코>는 5위를 기록했다. 이 책에는 교황의 가족이 아르헨티나로 이민 온 순간부터 폐부전으로 사경을 헤매던 청년 시절, 성직자가 되기로 결심한 순간, 화학/문학교사로 일하던 시절, 정치/경제적으로 굴곡 많던 아르헨티나의 추기경으로 재직하던 때까지 교황의 삶을 파노라마처럼 그렸다. 더불어 교황과 교류한 다양한 인물들과의 인터뷰, 역사 자료를 통해 위엄과 권위를 벗은 '인간' 교황을 그리고 있다.
이어, 포털사이트, 커머스, SNS, 증권사 등 각계 전문가들이 모여 모바일∙IT방면의 2015년 산업트렌드를 담은 <모바일 트렌드 2015>가 6위를 차지 했다. 회사생활의 필수인 각종 보고서, 프레젠테이션, 토론, 협상은 물론 아부와 잡담까지 소통의 본질을 통한 직장생활의 팁을 알려주는 <회장님의 글쓰기>가 7위를 기록했다.
이 밖에도,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히가시노 게이고’의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이 지난주 9위에서 2위로 상승 했으며, 미국에서 100만 부 이상 판매됐고 30여개 국에서 출간 된 <인생을 단순하게 사는 100가지 방법>이 9위에 첫 진입했다. 이 책은 저자가 직접 단순화를 실천한 과정을 담은 결과물로 바쁜 삶 속에서 행복한 일상을 되찾기 위해 우리가 알아야 할 것들을 기록한 책이다.
그 외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던 ‘기욤 뮈소’의 <센트럴 파크>와 기본 동사, 패턴부터 인사, 대화, 주문, 쇼핑까지 언제 어디서든 유창하게 말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영어 교재 <영어회화 365 단어로 끝장내기>가 각각 4위와 10위를 기록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