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씨유)’의 간편죽 매출은 2012년 2.8%, 2013년 9.8% 꾸준히 증가하다 지난 해에는 14.7%로 두 자릿수 매출신장률을 보였으며 올해 1월에는 전년 대비 무려 24.5%나 매출이 뛰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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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중 상온죽은 22.4%의 신장률을 기록한 반면, 신선함을 살린 냉장죽은 ‘누룽지닭죽’ 120.5%, ‘한우사골죽’ 98.6%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간편죽 시장의 새로운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다.
이는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가공식품을 구매할 때도 제품의 신선도, 영양성분 등 품질에 대해 꼼꼼하게 따지고 차별화된 품질의 프리미엄 상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CU(씨유)’는 본죽과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차별화 상품 ‘아침엔 본죽’ 2종 ‘전복버섯죽(270g, 3,900원), ‘참치죽(270g, 3,600원)을 5일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인 ‘전복버섯죽’과 ‘참치죽’은 본죽에서 매출 상위를 차지하는 인기 메뉴로 ‘건강하고 가벼운 한 끼’를 컨셉으로 개발되어 합성보존료 등 화학첨가물을 일절 넣지 않았으며 미네랄 함량이 풍부한 국내산 천일염을 사용했다.
‘전복버섯죽’은 스테미너 음식인 전복과 함께 새송이버섯을 더해 맛과 건강을 동시에 담았으며 ‘참치죽’은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참치를 메인으로 만들어 특유의 고소한 풍미와 부드러운 식감을 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