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 창업시장에서 '도시락전문점'들이 주목받고 있다.
도시락 전문점은 1인가구, 나홀로가구, 맞벌이가구 등이 늘어나면서 주목받고 있는 트랜드를 주도하고 있다.
도시락 프랜차이즈 브랜드로는 '한솥도시락' '본도시락' '토마토도시락' 등이 시장을 이끌어 가고 있다.
![]() |
▲ 차별화된 인테리어와 신선함을 강조하는 '토마토도시락'이 주목받고 있다. (캡쳐=토마토도시락 홈페이지) |
특히 '토마토도시락'(http://dachaewon.co.kr/) 은 '신선함을 담았습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엄격한 검수 과정을 거쳐 품질이 확실한 식재료만 사용하고 위생 및 청결을 강조한 조리시스템을 통해 웰빙시대에 가장 적합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토마토도시락은 지난해부터 프리미엄 인테리어로 강렬한 인상을 주는 빨간색을 외관에 적용하고 있다.
또 고급 마감재를 사용해 더욱 깔끔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고, 단순하고 평범한 스타일을 벗어나 차별화된 경쟁력을 전하고 있다.
창업시에는 효율적인 운영시스템으로 본사에서 조리된 원팩 제품을 공급으로 전문 인력이 없어도 누구나 쉽게 운영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강력한 마케팅 및 프로모션 진행을 통해 가맹점 매출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신메뉴 출시를 통해 지속적인 고객유입을 가능하게 만들어주고 있다.
한편, 토마토도시락은 최근 신메뉴를 새롭게 선사하면서 다시 찾는 매장으로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