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 측에 따르면 현재 판매중인 관련 도서는 모두 20여종으로, 대부분 심리학 교재의 성격이 강했던 책들이었지만 지난해부터 출간된 책은 대중서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상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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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프레드 아들러 관련 도서 판매순위(제공=교보문고) |
아들러 심리학 관련도서를 찾는 독자들은 30-40-20대 순으로 많고 50대 독자층도 12.3%나 차지해, 비교적 젊은 연령층부터 중년층까지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다. 남성과 여성 비율은 각각 37.4%, 62.6%이다.
한편 아들러 심리학 열풍으로 ‘용기’를 키워드로 한 책들도 함께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교보문고 2월 3주차 베스트셀러 종합 1위 기시미 이치로의 <미움받을 용기>, 72위 이승민의 <상처받을 용기>, 85위 로버트 스티븐 캐플런의 <나와 마주서는 용기> 등 ‘용기’ 키워드 도서들이 종합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독자들의 관심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책 제목에 ‘용기’를 키워드로 한 책은 2013년 13종에서 2014년 22종으로 늘어났다.
책 제목에 ‘용기’를 키워드로 한 책은 2013년 13종에서 2014년 22종으로 늘어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