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쌤소나이트 레드는 2015년 봄·여름 시즌이 론칭된 1월 한 달 동안 이례적으로 40% 이상의 두드러지는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며 성공적인 한 해 스타트를 끊었다. 1월 한 달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3%, 전월(2014년 12월) 대비 37% 성장을 기록한 것.
업체 측은 이를 올해 브랜드 모델로 배우 이민호를 발탁하면서 신규 TV CF 및 광고 화보 공개, 이민호 토크콘서트 초청 프로모션 등 한류 주축인 ‘이민호’를 앞세운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친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했다.
또한, 최근 신학기 준비 시즌이 점점 앞당겨지는 추세로, 1월 초부터 신학기 가방을 미리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1월 매출 성장에 한몫 했을 것이라 덧붙였다.
더불어 2월에는 설날과 중국의 연휴인 춘절이 겹치면서 설날 이후에도 완판 행렬이 이어졌다. 설 연휴 후 세뱃돈 등으로 학생들의 구매력이 증가한 때문인지 ‘이민호 백팩’이라 불리며 인기를 얻고 있는 신제품 ‘보이(Voy)’의 초도물량 5000개가 완판되어 최고 매출 기록을 경신한 것이다.
특히 올해 12만 명을 웃도는 중국인 관광객들이 방한한 것으로 알려진 춘절 기간 동안에는 중국, 홍콩, 일본 등 해외 관광객들의 구매량이 평소 대비 2배 이상 증가, ‘이민호 백팩’ 완판에 톡톡한 역할을 하며, ‘한류 대세’ 이민호 효과가 극대화되어 나타났다.
쌤소나이트 레드는 현재까지 완판 대열에 가세한 ‘보이(Voy)’, ‘발론(Ballon)’, ‘터워즈(Towards)’, ‘번치(Bunch)’ 등 주력 제품들의 2차 물량 수급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마저도 빠른 속도로 소진되고 있어 단기간 내 다시 한 번 완판 기록을 세울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김희정 쌤소나이트코리아 마케팅 이사는 “‘모던 스포티즘’ 콘셉트를 적용한 이번 S/S 시즌 신제품은 디자인과 실용성을 두루 갖춰, 한 라인이 집중적으로 인기를 끌었던 작년과 달리 올해는 신상품 전 라인이 고르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글로벌 한류스타 이민호의 활동이 기폭제가 되어 상반기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쌤소나이트 레드의 2015년 봄ž여름 시즌 신제품은 전국 백화점과 쌤소나이트 매장 및 쌤소나이트 공식 온라인몰(www.samsonitemall.co.kr)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미지제공=쌤소나이트 레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