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에서 먹는 브런치 같은 한정식을 즐기다.

배고프던 시절에는 배부르게 먹을 수 있으면 최고였지만, 이제는 우아하고 트렌디한 한식 집밥 컨셉이 대세다.

한정식은 음식으로 상다리가 부러진다. 배부르고 먹고 나면 죄의식이 느껴질 정도로 음식을 과하게 제공한다.

살찌는 것이 두려운 패션피플들도 브런치카페나 디저트카페에서 간단하게 식사를 즐기거나, 건강한 한식 위주의 한 상차림이 제공되는 에코랑 한정식이 인기다.


에코랑 한정식은 모던하고 트렌디한 한정식을 친환경적이고 건강한 외식문화를 표방하는 한정식레스토랑이다.

클래식과 모던함이 만난 레트로풍의 카페를 연상하게 하는 한정식레스토랑, 에코랑한정식. 유명 도자기작가 3명의 작품에 한 상차림으로 정갈하게 담아낸 반찬과 정성이 한층 세련된 멋을 풍긴다.

기본 한정식은 샐러드, 명이나물, 더덕무침, 탕평채, 초석잠, 오이무침, 코다리 초무침, 취나물 등 12첩 수라상으로 구성되며, 메인 메뉴는 손가오리쌈, 버섯 불고기, 연잎왕구이, 강원도 손태찜, 연어스테이크, 수제명이떡갈비, 꽃게간장게장, 등 15종이 있다.


에코랑의 밥은 왕우렁이 농법으로 재배하여 무농약 인증을 받은 최고 등급의 청원생명쌀에 밤, 은행, 조, 수수, 찹쌀 등 7가지 곡류를 섞어 짓는다.

한편, 에코랑은 인기리에 방영중인 애프터스쿨 유이와 최우식 주연 tvN 월화드라마 '호구의 사랑'에 제작지원을 하고 있다.

드라마 ‘호구의 사랑’은 국가대표 수영여신 도도희(유이), 대한민국 대표 호구 강호구(최우식), 에이스 변호사 변강철(임슬옹), 밀당고수 강호경(이수경)의 연애밀당을 그린 로맨스드라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