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활동은 기업의 일방적인 기부방식에서 벗어나 전파성이 강한 SNS를 활용해 고객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형태로 진화하고 있다.

SNS를 기반으로 한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은 참여 방법도 간편하고 확산 효과도 커서 많은 고객들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고객 참여 유도하는 SNS 기반 사회공헌 ‘인기’
배달 피자 전문기업 도미노피자는 SNS를 통해 소비자 참여 공익 이벤트 ‘해피옥션’을 진행하고 있다. ‘해피옥션’은 도미노피자 광고 모델이 직접 착용했던 의상 및 아이템 등을 경매에 부쳐 진행하는 이벤트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이 도미노피자 페이스북 ‘해피옥션’ 게시글에 댓글로 낙찰가를 제시하면 최고 가격을 제시한 참가자가 낙찰되는 형식이다.

경매 수익금은 최종 낙찰자의 이름으로 전액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된다.

스타벅스는 도서 후원 프로그램인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꿈의 도서관’을 진행, 최근 일곱 번째 수혜 학교로 경기도 포천 영평초등학교를 선정했다.


이 프로그램은 도서 및 기자재 후원을 필요로 하는 초등학교를 선정해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스타벅스에서는 도서관 개관을 앞두고 오는 8일까지 어린이들의 꿈을 격려하는 ‘온라인 응원 이벤트’를 스타벅스 RTD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진행한다.

동영상을 SNS 채널에 공유하거나 학생에게 전하는 응원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개관식 당일에 학생들에게 전해지며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도 제공한다.

동원 F&B는 페이스북을 통해 고객과 함께하는 온라인 기부 이벤트 ‘참치는 사랑을 터치’를 최근에 진행했다.

이번 이벤트는 페이스북 내 게시물에 응원 메시지를 남긴 팬들 중 당첨된 77명의 팬들 이름으로, 동원참치와 리챔을 담은 선물세트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 측에 전달했다.

‘참치는 사랑을 터치’ 이벤트는 총 376명의 신청자가 모집됐으며, 이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77명의 이름으로 소외이웃에게 선물이 전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