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500여개에 불과했던 매장이 2년여만에 두 배 가량 늘어 1,000호점을 돌파했다. 그리고 채 2년이 안돼 1,500호점을 돌파한 것.
![]() |
이디야커피는 유연한 입지 전략으로 보증금과 임차료의 거품을 걷어냈으며, 대형 커피프랜차이즈 점포 대비 저렴한 창업비용과 업계 최저 수준의 로열티(월정액 25만원)로 가맹사업을 희망하는 예비 점주들에게 진입 장벽을 한층 낮췄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번 1,500호점은 가맹점주와의 상생을 통한 노력이 꾸준한 성장으로 이어진 결과”라며, “앞으로도 상생과 소비자만족도를 높이는 경영과 매장운영을 통해 소비자와 매장 점주들의 만족도를 높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내 대표 커피브랜드로 발돋움 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1,500호점을 기념해, 총 1만6,650명의 고객에게 사은품을 증정하는 대규모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이번에 진행중인 1,500호점 돌파 이벤트 사은품은 최고급 커피머신, 아이폰6와 특별 제작된 아이폰용 이디야 시그니처케이스, 1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 등이며, 이벤트 응모는 오는 15일(금)까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