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음식과 함께 예쁘고 편안한 인테리어 공간에서 보내는 시간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20~30대의 여성들의 최근 트렌드가 구름공방에 고스란히 녹아있기 때문.
![]() |
구름공방을 찾은 이들은 부드러운 크림맥주, 자몽맥주와 함께 맛과 미(美)가 어우러진 요리를 즐기고 있다.
론칭 당시 건강한 메뉴를 표방하여 여성 고객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았던 구름공방은 최근 더 발전된 샐러드 메뉴와 수제버거를 선보여 맥주와 함께 먹기 좋은 안주를 찾는 여성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으며, 구름공방의 주요 고객층인 젊은 여성들은 이러한 구름공방을 새로운 힐링 장소로 선호하고 있다.
인테리어 자체가 여성들의 눈길을 사로잡기에 유리하지만 구름공방의 장점은 철저히 맥주에 있다.
브랜드의 이름처럼 구름을 연상시키는 부드러운 크림맥주는 당연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으며, 자몽맥주, 더치 맥주등 다양한 입맛을 만족시킬 수 있는 맥주 또한 제공한다.
구름공방의 메뉴들 역시 부드러운 크림맥주와 함께 할 때 더욱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다. 불고기로메인피자는 여성들이 가장 선호하여 구름공방의 일등 메뉴이며, 청포도리코타샐러드 및 구름크림파스타는 한 끼 식사로도 부담이 없어 건강까지 함께 고려한 실속 있는 메뉴다.
구름공방 관계자는 “구름공방은 펍이지만 예쁜 인테리어와 분위기로 많은 여성들이 오랜 시간 머물고 싶은 공간으로 작용한다."라며 "구름을 연상시키는 부드러운 크림맥주와 샐러드는 여성들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어 카페와는 다른 느낌으로 힐링을 제공합니다.”라고 구름공방 인기에 답했다.
한편, 구름공방은 저렴한 맥주 가격에도 높은 퀄리티를 지닌 수제 메뉴와 일반 크림맥주보다 더욱 부드러운 크림맥주를 바탕으로 여성 고객을 중심으로 점차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파스텔톤의 예쁜 인테리어는 카페처럼 많은 시간을 보내고 싶은 여성들의 선호로 유사한 다른 펍과는 다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