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와 함께 어묵, 김밥, 베이커리 등과 같이 기존 상온에서 먹거나 가열해서 먹던 제품들도 차갑게 먹는 냉장•냉동 타입으로 새롭게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 담백하게 구운 명태 순살 속에 고소한 치즈가 쏙! '알래스칸특급 체다치즈롤'
풀무원의 바로 먹는 생어묵 브랜드 '알래스칸특급'은 차갑게 먹는 신개념 간식 '체다치즈롤'을 선보였다.
![]() |
'알래스칸특급 체다치즈롤'은 청정해역 알래스카에서 어획한 100% 자연산 명태 순살 연육만을 사용했으며 특허 받은 기술을 적용, 원통 모양의 직화구운어묵 사이에 화이트 체다치즈를 넣은 제품이다.
고소하고 담백한 명태 순살과 체다치즈 본연의 깊고 풍부한 맛을 함께 느낄 수 있으며, 차갑게 먹으면 체다치즈의 풍미가 더욱 살아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기름에 튀기지 않고 불에 구워내 기름이 손에 묻지 않고 한 입 크기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아이들 간식이나 맥주 및 와인에 곁들이는 안주로 제격이다.
◆ 톡 쏘는 겨자소스와 아삭함 식감이 일품! 세븐일레븐 '차게 먹는 삼각초밥'
프랜차이즈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최근 여름 시즌을 맞아 '차게 먹는 삼각초밥' 2종을 출시했다.
무더운 여름날 전자레인지에 데우는 번거로움을 없애고 바로 먹을 수 있도록 만든 것이 특징으로, 톡 쏘는 겨자소스와 아삭한 식감을 살린 속재료로 구성됐다.
'톡톡날치알&크랩맛 삼각초밥'은 마요네즈소스에 날치알과 크래미, 오이피클과 양파가 들어 있으며, '치킨&톡쏘는겨자 삼각초밥'은 겨자소스에 닭가슴살과 피망, 양파가 들어 있다.
◆ 조리가 필요 없는 영양가득 냉동 고구마 간식! '고구마맛탕', '고구마슈'
대상 청정원은 다양한 프리미엄 냉동간식을 선보이고 있다. '고구마맛탕'과 '고구마슈'는 맛과 영양이 뛰어난 고구마 간식을 냉동 보관한 후 바로 먹을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
달콤한 맛이 일품인 '고구마맛탕'은 별도의 가열 없이 냉동실에서 꺼내 자연 해동한 뒤 먹으면 바삭한 식감까지 그대로 느낄 수 있다.
'고구마슈'는 자연 해동 정도에 따라 아이스크림처럼, 슈크림처럼 다른 식감으로 맛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 '오리지널 브라우니', '미니 소프트 케잌', '소프트 슈' 등도 달콤한 냉동 디저트 간식으로 반응이 좋다.
◆ 집에서 즐기는 프리미엄 냉장 디저트! 삼립식품 '카페스노우'
베이커리류도 냉장 제품이 뜨고 있다. 삼립식품이 출시한 '카페스노우'는 베이커리와 카페에서 즐길 수 있었던 디저트를 냉장 보관으로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
촉촉한 롤 시트 안에 향긋한 모카크림과 플레인 크림이 각각 듬뿍 들어있는 ‘떠먹는 모카롤케익’ 과 ‘떠먹는 플레인롤케익’을 비롯해, 맛있는 바닐라 크림이 들어있는 ‘미니 바닐라슈’, 고소하고 쫀득한 마카롱 사이에 상큼한 레몬과 블루베리 필링이 각각 들어있는 ‘스위트 마카롱 레몬’, ‘스위트 마카롱 블루베리’ 등 총 5가지 제품이 있다.
◆ 3대째 이어온 히로시마의 차갑게 먹는 빵 '핫텐도'
이 밖에 '차갑게 먹는 빵'이라는 콘셉으로 올 초 롯데 본점, 현대 무역센터점, 신세계 강남점 등에 정식 매장을 오픈한 '핫텐도'도 화제다. '핫텐도'는 1933년 오픈 이래 3대째 크림빵을 만들어온 브랜드로 일본 여행을 가면 꼭 한 번 사 먹어야 하는 빵으로 알려져 있다.
일본에서 급속 냉동된 제품을 공수해 와 해동시켜 판매하고 있으며 대표 상품은 커스타드 크림빵, 생크림 크림빵을 비롯한 6종으로 달콤하고 촉촉한 맛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