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박앱 ‘모가’ 섹시 코믹광고, 해외 개그사이트에서 인기
모가 온라인 광고, 9GAG에서 하루 만에 조회수 250만 돌파
19금으로 재해석한 다양한 버전의 광고영상 공개 예정
국내 최초 숙박 O2O 서비스 ‘모가’의 코믹 광고 시리즈가 해외 온라인 사이트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모가는 지난 15일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개선한 앱 리뉴얼 런칭과 더불어 섹시 코믹광고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시작했다.


모가가 현재까지 공개한 광고는 19금으로 재해석한 ‘토끼와 거북이’, ‘빨간 망토 아가씨’, ‘성춘향뎐’으로 이 중 ‘토끼와 거북이’편이 해외 유명 개그사이트인 9GAG에서 화제를 모았다.

9GAG는 지난 25일 ‘모가’의 광고를 게재했으며 하루 만에 조회수 약 250만 건, 좋아요 약 42,000건, 공유 12,000건 이상, 댓글 20,000건 이상의 열광적인 반응을 보였다.

모가의 19금 광고는 국내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모가 공식 페이스북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미리 공개된 티저영상은 1주일 만에 조회수 70만 건을 기록했으며, 본편은 조회수 100만을 돌파했다.


모가 마케팅 관계자는 “서비스 개편을 기점으로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제작한 광고영상이 한국은 물론 해외에서도 화제를 모으고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모가의 광고를 통해 많은 분들이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애니메이션, 영화, 웹툰을 활용한 다양한 광고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모가는 온라인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시작된 국내 최초 숙박 O2O 서비스로 현재 국내 3,000여 개의 제휴점이 등록되어 있다. 이는 국내 단일 숙박앱으로는 가장 많은 수치다.

모가는 별로의 회원가입, 로그인 등의 절차 없이 숙박 제휴점의 정보 및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사용기록 초기화 기능을 추가해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있다.

모가 앱 다운로드는 홈페이지(http://www.moga.co.kr/app/ad.php)를 통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