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기반 장소추천 랭킹서비스 '플레이스픽(플픽)'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에어스케치가 선보인 지역기반 관심사 장소추천 소셜랭킹서비스 '플레이스픽'(플픽, PlacePick) 어플이 출시 1주일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 '여행-지역정보' 무료앱 분야에서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 여름 최고의 물 좋은 바캉스

에어스케치는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물좋은 핫플레이스를 찾는 2030세대들 사이에 '플픽'이 '여름 휴가지 추천 끝판왕'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는게 회사측 소개이다.
'플픽' 서비스는 지역사회를 가장 잘 아는 지역주민들과 방문자들이 직접 지역의 핫플레이스 정보를 입력하고, 추천-관리하는 지역기반 장소추천 소셜 랭킹서비스로, 원하는 지역에서 요즘 가장 인기 높은 최고의 명소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게 특징이다.


자체 개발한 집단지성 추천 알고리즘 '트러스트빌더시스템'(Trust Builder System)을 활용, 불필요한 정보는 랭킹에서 밀리고, 인기 높은 핫플레이스 순서로 출력되기 때문에 광고성 낚시체험기에 질린 '낚시피해족'과 정보의 숲을 헤메다 지쳐버린 '귀차니즘족', 뭘 선택해야 할지 머리가 아픈 '결정장애족'에게 더없이 요긴한 서비스로 벌써부터 인기가 높다.

김재형 에어스케치 대표는 "광고성 낚시글에 질리고, 정보의 숲을 헤메다 결정장애자, 귀차니즘으로 내몰리는 선량한 네티즌들이 요즘 2030세대에서 뜨는 핫플레이스만을 바로 찾아주는 '플픽'의 단순명료한 장점이 좋다."라며 "앞으로도 네티즌의 요구와 희망사항에 귀기울여 '플픽'이 다양한 감동과 행복을 공감하고 나눌 수 있는 세계 최고의 장소추천 소셜랭킹 서비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