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인한 아웃도어룩을 표방하는 ‘블랙라이언(www.blacklion.co.kr)’은 등산 및 골프 웨어를 주력으로 캠핑용품, 액세서리, 이너웨어 등 200여 가지 관련 제품을 판매하는 토종 아웃도어 브랜드다.
![]() |
▲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라이언’ 이춘식 대표 (제공=카페24) |
특허를 취득한 다수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단일 상품으로 3개월만에 40억원의 매출을 올린 사례가 있을 만큼 히트 상품도 존재한다.
이춘식 대표(50)가 꼽는 블랙라이언의 경쟁력은 뛰어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 고객중심 서비스다.
이 대표는 “타 브랜드와 동일한 수준의 원단과 국내 봉제 기술로 생산된 제품들은 무엇보다 높은 퀄리티를 자랑한다”며 “이와 함께 멋스러운 디자인, 거품을 뺀 합리적인 가격은 고객들이 꾸준히 블랙라이언을 찾는 이유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문을 열기 시작한 오프라인 매장은 현재 전국 14곳에 위치하고 있다. 온라인 몰의 모든 제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동일한 가격은 물론 온라인 몰에서 구입한 제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교환할 수 있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들이 직접 온라인몰이나 오프라인 매장을 찾지 않고도 블랙라이언의 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카달로그 제작에도 공을 들인다. 이대표의 인사말과 함께 신상품 정보, 제품 관리 팁, 여행지 추천 등의 내용이 담긴다.
이 대표는 “블랙라이언의 직원들이 직접 만들어 5만 명의 고객에게 발송하고 있다”며 “매달 인사말을 통해 고객들에게 약속하고 다짐하기 때문에 상품개발이나 서비스 개선을 더욱 신경 쓰고 고민하게 된다”고 말했다.
![]() |
끊임없는 러브콜을 받을 만큼 해외시장에서의 반응도 뜨겁다. 최근 베트남의 유통업체 ‘린탄 그룹’과 수출계약을 체결했고 베트남, 중국, 필리핀 등의 현지 백화점 입점 논의 역시 진행 중이라는 설명이다.
이 대표는 “해외 직접 수출, 백화점 입점 등과 별도로 카페24(www.cafe24.com) 글로벌 서비스를 이용한 영문 및 중문 사이트 오픈도 검토하고 있다”며 “국내외,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대한민국 대표 아웃도어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