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발표된 통계에 따르면 서울지역 초중고 학생 10명 중 7명이 매달 평균 33만5000원을 들여 사교육을 받는 것으로 나타됐다. 이에 부담이 된다는 여론때문일까. 새 학기를 맞아 교육업계가 다양한 수강료 할인 프로그램을 내놓고 있다.
온라인 자격취득 교육기관 미래원격평생교육원(www.tltb.co.kr)은 9월 1일 개강을 앞두고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과정 신규 수강생 대상 수강료의 60%를 할인한다. 이에 할인 적용 시 한 강좌 당 6만원에 강의를 수강할 수 있게 된다. 3명 이상 동반 수강하거나 기존 보육교사, 사회복지사 자격증 보유자가 타 자격증 과정을 수강할 경우에도 동일하게 할인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수강 과목수에 따라 심리상담사 등 유망 민간자격증 수강권, 한자급수 시험 특강 수강권 등을 제공한다.
수학 전문 인터넷 강의 사이트 쎈닷컴(www.ssen.com)은 2학기 개학을 맞아 초중고등 수학 강좌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프리미엄클래스는 쎈닷컴의 모든 강좌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6개월 수강 시 5%, 12개월 수강 시 10%를 할인 받을 수 있다. 또한, 개념쎈, 라이트쎈, 우공비Q표준 강좌를 구매하면 15% 할인을 즉시 적용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고등 강좌에 한하여 전범위 2강좌 구매 시 1개의 강좌는 4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초등교육 사이트 아이수박씨닷컴(www.isoobakc.com)은 신규 아이패스 회원을 대상으로 2학기 교재를 25일까지 무료로 증정한다. 아이패스 신청 시 수학, 영어, 국어 등 초등 4~6학년 교과목과 함께 외국어 및 한자 자격증 강좌를 한 달 동안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아이패스 2주년을 기념해 추첨을 통해 LED 선풍기 등 상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입시 교육 전문 스카이에듀(www.skyedu.com)는 고등학생 전 학년을 대상으로 전과목 프리패스를 선보이고 있다. 프리패스는 스카이에듀에서 제공하는 모든 강의를 월 3만원 대에 무제한 수강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업계에서 최초로 실시해 학생과 학부모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고3을 대상으로 한 파이널 프리패스는 수능 대비 전과목 전강좌 무제한 수강, 논술 강좌, 대치동 시크릿 모의고사, 서울대 멘토들의 비법전수 등 서비스까지 제공하며 오는 24일까지 수강신청을 받는다. 또한 고1, 2 대상 프리패스는 수능 시험 때까지 무제한으로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프리패스와 전용 태블릿 PC '단기탭'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강남구청인터넷수능방송(edu.ingang.go.kr) 또한 연회비 5만원에 중, 고등학생 대상 내신 및 수능 강좌를 무제한으로 제공하고 있다.
새학기 맞은 교육업계, 수강료 할인 내세워 학생 유치 나서
강인귀 기자
3,1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