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your Americano’라는 슬로건 그대로 각기 다른 맛과 향을 가진 5가지 종류의 나만의 아메리카노를 즐길 수 있는 ‘셀렉토커피’(대표 황규연)가 국내 커피프랜차이즈 시장을 넘어 중국 시장까지 진출하고 있다.

지난 KBS주말드라마 ‘파랑새의 집’ PPL을 통해 ‘핫’한 커피프랜차이즈로 떠오르게 된 셀렉토커피는 여기서 안주하지 않고, 중국 시장 진출도 진행하기 위해 이번 코트라(KOTRA)가 주최하는 2015 상하이 한류 박람회(KBEE)에 참가하여 중국시장까지 진출하려고 한다.
커피프랜차이즈 셀렉토커피, 코트라 주최인 상하이 한류박람회 참가

이번 한국의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을 소개하고, 관심 바이어들을 발굴 및 성약을 체결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는 이번 상하이 한류 박람회는 8/27~8/29일까지 총 3일에 걸쳐 진행하며, 국내외 약 500개사(국내기업 120개사, 중국바이어 및 투자사 400개사)가 참여하게 된다.
셀렉토커피 관계자는 "한중 FTA를 활용해 중화권에서 한류를 지속적으로 확산 시키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는 이번 한류박람회에 셀렉토커피가 참여로 인해 향후 중국 카페창업 및 커피프랜차이즈 시장에 어떤 변화가 올지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에서는 현재 200호점까지 가맹비, 교육비, 보증금 등약 1,300만 원 상당의 금액을 전액 본사 지원하여 8평 기준 3,980만 원이라는 합리적인 비용에 커피프랜차이즈 창업할 수 있는 프로모션으로 예비 카페창업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셀렉토커피 커피프랜차이즈 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 카페창업자들은 오는 8월 25일 서울 구로구 구로동에 위치한 본사에서 카페창업 관련 사업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고, 홈페이지(www.selecto.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