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이면 생각나는 '레깅스', 애슬레저룩 스타일링 팁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자 거리 위 패션피플의 발걸음은 더욱 가벼워졌다. 놈코어 열풍에 이어 올가을 주목 받고 있는 패션 트렌드 '애슬레저룩'이 스트릿을 점령한 것.
'애슬레저룩'은 자신의 건강관리를 위해 운동을 생활화하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평상복과 운동복의 경계가 사라진 '편안한 스타일'을 의미한다. 이 '애슬레저룩(Athelisure Look)'은 운동(athlete)과 레저(leisure)의 합성어로 일상 생활과 레저를 즐기면서 패셔너블한 스타일까지 동시에 연출할 수 있어 젊은 남성, 여성을 주축으로 데일리룩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특히 애슬레저룩의 핫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레깅스'는 편안한 착용감과 더불어 다양한 아이템과 스타일링 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최근에는 흡습속건, 향균, 자외선 차단 등 스포츠웨어의 기능성은 고스란히 담고 있으면서 입은 듯 입지 않은 듯 편안한 컴프레션을 선사하는 패션 레깅스가 데일리 아이템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가을 패션 '레깅스' 하나로 "올킬"

레깅스는 운동복 뿐 아니라 데일리룩으로도 다양하게 스타일링 할 수 있는 멀티 아이템이다. 블랙 컬러의 경쾌한 스포티 레깅스에 체크 패턴 셔츠를 매치하면 산뜻한 가을 데일리룩으로 제격이다. 타이트한 레깅스가 부담스럽다면 힙선을 넉넉하게 덮어주는 롱 티셔츠나 루즈핏의 체크 셔츠를 활용해보자. 이때 자칫 답답해 보일 수 있는 셔츠는 소매를 롤업하고, 주얼리로 포인트를 주면 전체적인 스타일링의 무게를 덜어줄 수 있다.

레깅스 스타일링 TIP "올가을 레깅스로 날씬하게~"
가을이면 생각나는 '레깅스', 애슬레저룩 스타일링 팁
몸매 보정, 부종 완화 효과가 있는 레깅스를 활용하면 더욱 세련된 애슬레저룩을 연출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해 지난 6월 국내 런칭한 미국 컨프레션 웨어(전신에 밀착된 의류) 브랜드 '타미카퍼(TOMMIECOPPER)'에서는 애슬레저룩 트렌드에 맞춰 '리커버리 타이즈 레깅스'를 선보였다.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한 4D 컴프레션 원단을 사용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다리의 붓기를 줄여주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또한 24시간 악취 제거, 흡습속건의 쿨카퍼 기능, 99.9% 자외선 차단(UPF 50+) 기능이 피부를 건강하게 보호해줘 아웃도어룩으로도 손색없다.
패션홍보대행사 비엘엔터테인먼트 패션 담당자는 "레깅스는 슬립온이나 워커, 야상 점퍼 등 트렌디한 아이템과도 조화롭게 매치되므로 가을철 애슬레저룩을 연출하기에 그만"이라며, "기능성과 활동성은 물론 패션성까지 고루 갖춘 레깅스는 자연스러우면서도 건강한 아름다움을 발산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레깅스 활용 팁을 전했다.


<이미지제공='타미카퍼(TOMMIECOPP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