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카페창업 전문 '커피베이'가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을 발판으로 해외진출에 박차를 가하며, 중국 심양에 이어 9월 8일 광저우에도 그 첫발을 내딛었다.

순수 국내 브랜드인 커피베이는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메뉴에 합리적인 가격과 수준 높은 품질 서비스로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며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국내 커피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브랜드이다.
커피베이, 中 광저우 1호점 오픈으로 해외진출 판로 확대

커피베이는 지난 해 12월 현지 외식업체인 '리틀 핫 래빗'과 광동성, 섬서성 지역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체결 조인식을 개최하고 해외진출의 박차를 가해 심양에 이어 광저우 1호점을 오픈하게 됐다.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위해 브랜드 런칭 단계부터 철저한 시장조사를 통한 해외진출 계획을 수립한 커피베이는 인테리어는 물론 메뉴개발, 매장관리, 서비스등 분야별 본사 전문인력을 현장에 투입해 조사를 진행하였으며, 지난 해 심양1호점을 성황리에 오픈하며 이를 증명해 냈다.


커피베이 광저우 1호점은 광저우에서 다섯번째로 높은 건물인 리탑 플라자(leatop plaza)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시내 전경이 한눈에 보이는 위치에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자리잡고 있어 건물 내외 고객들에게 주목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커피베이 백진성 대표는 "중국시장의 오픈을 원동력으로 싱가폴, 필리핀, 홍콩, 마카오등으로 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현지 시장조사와 메뉴개발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고 밝히며, 해외진출은 시장의 특성과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을 면밀히 분석한 후 빠르게 시장을 선점하는 전략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각 나라와 지역에 맞는 현지화 정책을 통해 해외진출을 점차 확대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커피베이는 국내시장에서 그 성장을 이어가고 있으며, 소자본 창업을 원하는 예비 가맹점주들의 안정적인 창업을 돕기 위해 가맹비, 물품보증금, 교육비를 한시적으로 면제하는 창업비용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창업문의는 9월 19일 커피베이 본사에서 진행되는 사업설명회를 통해서도 가능하며, 홈페이지(www.coffee-bay.co.kr) 확인할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