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올해에도 다양한 추석 선물세트가 출시되고 있다.

이번 추석에는 경기불황의 여파로 유통업계에서도 합리적인 가격의 선물세트를 앞다퉈 출시하는 등 고가의 선물 보다는 선물 받는 사람의 취향에 따라 맞춤 선물을 할 수 있는 정성 담긴 아이템들이 각광받고 있다.


실제로 유통업계는 받는 사람의 취향에 맞춰 손쉽게 수제 전통과자를 만들 수 있는 DIY 선물세트와 햄, 식용유부터 고르기 까다로운 차(茶)까지 기호에 맞는 제품으로 직접 구성하는 선물세트 등 다양한 추석선물을 선보이고 있다.

◆ 직접 만들어 감동도 2배! 브레드가든 ‘한가위 DIY 선물세트’

손수 만든 선물은 받는 사람의 기호를 반영한 맞춤형 선물이 가능하고 주는 사람의 정성이 느껴져 더 특별하고 오랫동안 기억되는 법이다.
정형화된 선물세트는 NO! 직접 만들고, 구성하는 맞춤형 선물 인기

브레드가든이 이번 추석을 맞아 선보이는 한가위 DIY 선물세트는 받는 사람의 취향까지 고려한 구성으로 추석에 어울리는 정통 수제 과자를 직접 만들어 선물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브레드가든의 한가위 DIY 선물세트는 추석에 어울리는 전통과자 만들기 제품으로 재료가 미리 계량돼 있어 초보자도 쉽게 수제 간식을 완성할 수 있다.

상투과자, 양갱, 호두과자, 월병 등 9종으로 구성된 한가위 DIY 선물세트는 바로 선물할 수 있도록 포장용품도 함께 제공된다.

특히 브레드가든의 ‘상투과자 만들기 세트’는 단호박, 녹차 등 4종의 건조가루로 만들어 맛과 영양, 다양한 색감까지 명절 선물로 제격이며, ‘양갱 만들기 세트’는 팥앙금과 백앙금 2가지 세트로 구성돼 기호에 맞는 양갱을 선물할 수 있다.

◆ 직접 고른 제품으로 셀프 구성하는 CJ제일제당 추석 선물세트

선물세트는 받는 사람의 취향까지 세세하게 고려할 수 없어 난감할 때가 많다. 특히 식품과 같이 개별 기호가 확실한 제품일수록 세트 제품은 더욱 까다롭게 고르기 마련이다. CJ제일제당에서는 고객이 직접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CJ제일제당의 나만의 DIY 선물세트는 소비자가 총 19가지의 제품중 원하는 상품을 선택, 자신만의 세트를 만들 수 있다. 1호와 2호 세트는 스팸과 연어, 식용유를 골라 담을 수 있으며, 3호는 한뿌리 인삼, 홍삼, 마, 흑삼 중 원하는 음료로 넣을 수 있다.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DIY세트 전용 포장을 마련했으며 메시지를 넣은 카드도 동봉했다. 선물세트를 주문할 때 메시지를 입력하면, 메시지 카드가 세트와 함께 전달한다. DIY 선물세트는 3종 각각 500세트씩 한정 판매되며, CJ온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 차 한 잔도 정성으로 고르는 오설록 추석 선물세트

차와 같이 미묘한 차이에 따라 맛과 향이 결정되는 제품군은 선물을 할 때도 개인의 취향을 고려해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오설록에서는 고객이 직접 선물할 차를 골라 세트를 구성할 수 있는 추석선물세트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오설록의 오설록 지함 세트는 세작 80g, 포장용품인 2입 고급 지함과 함께 별도 구매를 통해 고객이 선택한 차를 선물로 할 수 있게 만든 제품으로 상대방 기호에 맞춘 세심한 차 선물을 할 수 있다.

제주 한라산 기슭에 위치한 다원에서 새순을 채엽해 만든 세작과 삼나무통 숙성을 통해 맛과 향에 깊이를 더해 만든 삼다연 차와 감잎차, 오미자차 등으로 구성할 수 있다.

이외에도 오설록은 제주명차모음세트, 첫사랑 2입 지함세트, 베스트 티 3종 세트 등 다양한 추석선물세트를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