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시대가 도래하면서 잊혀져 있던 아날로그적 가치가 시청자들을 감동시킨 것이다. 3포세대, 5포세대를 넘어 이제는 꿈마저 포기한 ‘N포세대’에게 필요한 것은 이력서 잘 쓰는 법 같은 냉철한 조언이 아니라 추억이 담긴 색종이 한 장과 따뜻한 말 한 마디였다.
경제난, 취업난 등 어려운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기업들은 대대적인 프로모션이나 캠페인보다는 따뜻한 아날로그 감성이 물씬 풍기는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작은 위로와 격려를 전하며 소비자에 진정성 있게 접근하고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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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카페베네는 달콤한 초콜릿 음료 4종을 출시하면서 ‘힘을 내요 스윗 파워(Sweet Power)’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가을 신메뉴를 주문한 고객이 캠페인 컵홀더에 응원 메시지를 작성하면 즉시 음료 가격의 40%를 할인해주는 캠페인이다.
고객이 작성한 메시지가 담긴 컵홀더는 다음 주문 고객에게 전달되면서 따뜻한 응원 릴레이가 이어지고 있다.
카페베네는 공식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을 통해 요즘 20~30 대의 힘든 현실을 그려낸 캠페인 광고 영상 (http://youtu.be/7I4Tm5xbdyE)을 공개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영상에는 치열한 하루를 보낸 취업준비생이 누군가의 응원 메시지가 적힌 카페베네 컵홀더를 보며 위안을 얻고 힘을 내는 모습이 담겨있다.
인스타그램에서 ‘#힘을내요스윗파워’ 해시태그를 검색하면 참가자들의 응원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
롯데제과는 지난 여름부터 쥬시후레쉬, 자일리톨 등 인기 껌 제품에 “잘할수있어, 말하는대로, 대박나세요” 등 짧은 메시지를 담아 판매하고 있다.
제품의 내 포장지에 좋은 글을 담아 가족, 친구에게 껌과 함께 힘과 용기를 전달하자는 취지다. 최근에는 ‘껌으로 사람을 잇다’ SNS 캠페인을 시작해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다.
껌 종이에 넣고 싶은 응원 카피를 응모하고 추첨을 통해 해당 카피를 인쇄해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남녀사이, 가족, 직장이라는 주제에 맞춰 사연을 올리면 당첨된 사연을 껌 포장지에 인쇄해 선물과 함께 전달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롯데제과 페이스북에 ‘좋아요’를 누르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후 공유하면 된다.
교촌치킨은 취업 준비와 학점 스트레스 등으로 힘들어하는 대학생을 응원하기 위해 ‘교촌이 청춘을 응원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교촌치킨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 대학생의 청춘과 꿈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남기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오는 10월 16일까지 진행되며 교촌치킨 5만원 이상 구입한 영수증을 함께 첨부해야 한다. 1등(30명)에게는 30만원 상당의 교촌치킨과 음료 및 맥주를, 2등(50명)에게는 교촌치킨 제품 교환권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