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법 선선해진 날씨와 함께 가을이 성큼 가까워졌다. 계절 변화에 따라 사람들의 옷차림이 바뀌듯 유통업계의 제품 패키지들도 옷차림을 가을 시즌에 맞추어 바꿔 입기 시작했다.

선명하고 화려한 색상이 주를 이루는 여름과 달리, 가을에는 차분하고 감각적인 색감과 디자인이 선호된다.


특히 일러스트를 활용한 패키지 제품이 다수 출시되고 있는데, 이는 캐릭터나 유명인 콜라보레이션에 비해 일러스트가 더 감성적이고 차분한 느낌을 가지기 때문인 것으로 보여진다.

이에 홍차, 동화, 레트로, 파리 등 다양한 주제의 감성 일러스트를 적용해 가을 감성을 담아낸 유통업계 신제품들을 소개한다.

◆ 빅(BIC), 홍차 테마로 가을 감성 담아낸 티 블렌드(Tea blend) 슬리브 라이터’

빅 프로덕트 코리아(BIC Product Korea)는 감성적이고 멋스러운 가을 시즌을 맞이해 세계 유명 홍차(紅茶)를 테마로 한 '티 블랜드(Tea blend) 슬리브 라이터' 5종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티 블랜드 슬리브 시리즈’는 차분하고 빈티지한 색감에 각 홍차마다의 특징적인 일러스트를 적용해 가을 감성과 개성을 모두 갖추었다.


‘잉글리쉬 블랙퍼스트, 실론 화이트, 루이보스, 모로칸 미트, 차이’ 홍차 5종으로 출시된 이번 시리즈는 영국, 스리랑카, 남아프리카, 모로코, 인도 5개국의 나라별 상징을 일러스트로 표현해 세계 곳곳으로 홍차 여행을 떠나는 듯한 느낌 또한 선사한다.

◆  오설록, 플라워 일러스트 더한 ‘메모리 인 제주’ 블렌딩 티 선물세트 선보여
아모레퍼시픽의 차(茶) 브랜드 오설록은 여행지에서의 아련한 추억을 꽃향기와 일러스트로 담아낸 ‘메모리 인 제주’ 블렌딩티 세트를 선보인다.
‘감성 일러스트’ 패키지 제품 … 가을 감성 담은 일러스트로 여심 공략!

‘메모리 인 제주’는 제주 꽃 일러스트 패키지를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한 프리미엄 블렌딩티 세트로, 설레고 순수한 사랑을 표현한 ‘벚꽃 향 가득한 올레’, 정열적이고 뜨거운 사랑을 표현한 ‘동백이 피는 곶자왈’ 등 제주 꽃길에서의 아련한 감성과 사랑의 추억을 담은 블렌딩티 4종로 구성되었다.
꽃 일러스트와 함께 제주 오색딱따구리, 제주남색남방공작나비 등 제주의 생물을 조화시켜 신비롭고 아름다운 제주의 자연과 설레는 사랑의 감정을 절묘하게 표현해 패키지의 완성도를 높였다.

◆ 소노비, 가을 파스텔 컬러에 일러스트 패턴으로 포인트 준 '파리 컬렉션' 핸드백 출시
패션 잡화 브랜드 소노비(SONOVI)가 핸드백 4종 라인 '파리 컬렉션(Paris collection)'을 선보였다.

여행자의 로망 ‘파리’를 테마로 출시한 이번 '파리 컬렉션'은 차분한 베이지 컬러와 파리의 모티브들이 돋보이는 핸드백 라인이다.

소노비 로고 VI패턴을 기본으로 파리 여행의 요소들을 표현한 일러스트 패턴이 함께 적용되어 독특한 느낌을 주며, 포인트백으로 활용하기에 적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