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프레소, 소자본 창업 프랜차이즈
![]() |
토종 소형매장의 프랜차이즈 전문 커피전문 브랜드인 ‘토프레소’(ToPresso)는 2004년 9월 1호점을 시작, 최고의 에스프레소(TOP + ESPRESSO)라는 합성어로 최고 품질의 커피를 추구하는 토프레소의 정신을 담은 토종 커피전문점이다.
‘토프레소’ (http://www.topresso.com )는 토종 커피전문점으로 지난 2008년 국내에 원두 로스팅 공장을 준공해 직접 볶아낸 신선한 원두를 전국 매장에 공급하고 있다.
토프레소의 로스팅팩토리에서는 최상급 원두를 차별된 로스팅 공법으로 신선함을 살리고, 생두의 입고부터 로스팅 된 원두의 출고까지 모든 과정을 시스템화해 최고의 맛과 최고의 품질을 유지하며 당일 배전 당일 배송을 원칙으로 ‘로스팅 후 7일 이내 판매’라는 기본을 고수하며 매장의 고객에게 신선한 커피의 진한 향과 맛을 100% 그대로 전하고 있다.
다른 품종에 비해 짙은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으며 향미가 우수하고 신맛이 좋으며 카페인 함유량이 적다. 100%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하지만, 합리적이고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최고의 커피를 제공하고 있다.
토프레소 관계자는 "프랜차이즈 기본은 맛부터 시작된다. "라며 "원두커피의 맛을 최상으로 유지하기 위해 차별화된 로스팅공법으로 가맹점에 원재료를 공급해 오고 있다."고 전했다.
가맹점 개설비용은 가맹비와 보증금, 교육비, 기타비용을 포함해 56,700,000원이다.
한편, 토프레소는 내달 11월4일 서울, 12일 대전, 17일 부산에서 성공창업 설명회를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