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정배'

천정배 무소속 의원의 '개혁적 국민정당'이 18일 창당추진위원회를 출범시키면서 본격적인 신당 창당의 돛을 올렸다.  

정배 의원은 이날 오후 서울 동작구 서울여성플라자에서 추진위원 33명과 창당 지지자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당 추진위원회 출범식을 열었다.


천 의원은 이날 출범 선언문에서 "무능하고 낡은 정치를 청산하고 국민과 함께 한국정치를 전면적으로 재구성하는 정치혁명을 이루기 위해 '개혁적 국민정당'의 창당추진을 선언한다"고 밝혔다.

다음은 '개혁적 국민정당' 출범 선언문 전문이다.

오늘 우리는, 무능하고 낡은 정치를 청산하고 국민과 함께 한국정치를 전면적으로 재구성하는 정치혁명을 이루기 위해 '개혁적 국민정당'의 창당추진을 선언한다.


대한민국은 지금 깊은 절망의 늪에 빠져있다. 경제는 성장의 동력을 잃었고, 유례없이 빠른 저출산이 우리의 앞날을 더욱 암울하게 만들고 있다. 사회경제적 불평등과 불공정이 심화되면서 중산층이 무너지고 서민들의 삶이 벼랑 끝으로 몰리고 있다. 소수의 기득권 세력이 부와 권력을 독점한 가운데 희망을 잃은 젊은이들은 '헬조선'을 외치고, 절망에 빠진 국민들은 최고의 자살율과 최저의 출산율로 분노를 표출하고 있다.

한국정치를 지배하는 양대 정당은 총체적 무능에 빠져있다. 집권여당은 극소수 기득권세력을 대변할 뿐 국민의 고통스러운 삶은 안중에도 없다. 야당은 야당답게 싸우지도 못하고 국민을 위한 비전을 제시하지 못한 채 패권정치와 패거리 싸움에 몰두하고 있다. 한마디로 야당은 그 수명을 다했다. 이제 국민들은 근본적인 변화를 갈망하고 있으며, 새로운 개혁 정치세력의 등장은 피할 수 없는 역사의 요구이다.

오늘 우리는 변화를 갈망하는 국민의 명령을 받들어, 국민과 함께 위대한 도전에 나서고자 한다. 우리는 확고한 개혁적 가치와 노선에 입각해 강한 야당을 만들어 모든 형태의 기득권과 시대역주행에 결연히 맞설 것이다. 우리는 한국정치를 전면적으로 재구성하고, 절망에 빠진 국민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일대 정치혁명을 일으킬 것이다.

우리는 정의로운 시장경제에 기초하여 역동적으로 성장하는 혁신경제를 추구할 것이다. 우리는 한국사회의 독점, 특권, 부패, 차별, 폭력을 일소하는 5대 개혁을 추진할 것이다. 우리는 일자리, 교육, 주거, 건강, 안전 등 국민 생활의 5대 기본을 충실히 채우는 국민기본정당이 될 것이다. 우리는 한반도와 동북아의 공동번영을 이끄는 평화국가를 지향할 것이다. 우리는 풍요롭고 공정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갈 것이다.

오늘 새 희망이 출발한다.
모든 개혁적 국민들께서 동참해주시기를 호소한다.

야권 신당을 추진 중인 무소속 천정배 의원이 18일 서울 영등포구 대방동 서울여성플라자에서 열린 '개혁적 국민정당 창당추진위원회 출범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뉴스1 오대일 기자
야권 신당을 추진 중인 무소속 천정배 의원이 18일 서울 영등포구 대방동 서울여성플라자에서 열린 '개혁적 국민정당 창당추진위원회 출범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뉴스1 오대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