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원장 한견표)은 2015년 시장점유율 상위 4개 한식뷔페를 대상으로 소비자만족도 조사를 진행했다.
![]() |
조사 결과 한식뷔페에 대한 종합만족도 평균은 3.69점으로 나타났으며, 업체별로는 프랜차이즈 한식뷔페 브랜드인 '풀잎채'가 가장 높은점수를 받았다.
풀잎채 3.71점, 계절밥상 3.70점, 자연별곡 3.67점, 올반 3.66점으로 그 차이가 미미했다.
부문별로는 음식의 신선도, 청결도 등 ‘음식’ 부문 만족도가 3.76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하였으며, 매장 분위기, 쾌적함 등 ‘이미지’ 부문 3.71점, 메뉴의 다양성, 제철메뉴의 구성 등 ‘메뉴’ 부문 3.67점, 일관성 있는 서비스 제공, 고객 응대 등 ‘서비스’ 부문은 3.53점 순으로 나타났다.
한편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전반적인 체험을 평가하는 ‘서비스 체험’ 영역은 3.76점으로 나타났다.
부문별로는 음식의 신선도, 청결도 등 ‘음식’ 부문 만족도가 3.76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하였으며, 매장 분위기, 쾌적함 등 ‘이미지’ 부문 3.71점, 메뉴의 다양성, 제철메뉴의 구성 등 ‘메뉴’ 부문 3.67점, 일관성 있는 서비스 제공, 고객 응대 등 ‘서비스’ 부문은 3.53점 순으로 나타났다.
한편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전반적인 체험을 평가하는 ‘서비스 체험’ 영역은 3.76점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