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는 이번 박람회 참여를 통해 예비 프랜차이즈 오너들에게 프랜차이즈의 정석인 맥도날드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매장 운영 시스템을 공유할 계획이다.
또한 프랜차이즈 가맹점주와의 성숙한 신뢰의 비즈니스 관계를 바탕으로 한 동반 성장을 도모하는 사업 철학도 널리 알릴 예정이다.
![]() |
▲ 코엑스 창업박람회 모습 (제공=맥도날드) |
맥도날드 본사는 프랜차이즈 점주들에게 프랜차이즈 준비 단계에서부터 실제 매장 운영에 이르기까지 글로벌 경영 시스템 노하우의 A부터 Z까지 모두 전수하고 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맥도날드가 오랜 시간 동안 남녀노소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을 수 있는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데에는 프랜차이즈 가맹점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동반 성장을 이끈 프랜차이즈 철학의 힘이 컸다며”며 “예비 프랜차이즈 오너들이야말로 맥도날드의 성공을 이끌 수 있는 새 주인공인 만큼 관심 있는 지원자들의 많은 참석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맥도날드는 전 세계 120여개국 3만 6,000여개의 매장 중 약 80% 이상을 프랜차이즈 매장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의 경우 전국 430여개 매장 중 120여개의 매장을 프랜차이즈 매장으로 운영 중이다.
한편 맥도날드는 전 세계 120여개국 3만 6,000여개의 매장 중 약 80% 이상을 프랜차이즈 매장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의 경우 전국 430여개 매장 중 120여개의 매장을 프랜차이즈 매장으로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