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한국산업인력공단)와 (사)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포화상태인 국내 시장을 벗어나 해외진출을 위한 전문인력을 양성을 위한 상시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교육과정으로 실무자반은 해외 진출 기업 실무자(재직자)의 종합적인 정보(맞춤형 실무 교육) 국가별 산업, 인사, 노무 등을 제공하여 해외 진출 시 기초적인 학습 운영을 지원하고 내˙외부 환경 분석 및 사업분석 결과를 반영한 사전교육 제시하고 있다.

프랜차이즈 해외진출을 꿈꾼다면 … 국가인전자원개발 컨소시엄 교육부터

또 글로벌 전략 자사도입과 활용 실무과정으로 홍보 마케팅 전략, 노무/인사 관리, 국외 외환 법률 재도, 협상스틸/파트너 선정방법, 박람회, 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등을 소개하고 있다.

이밖에도 프랜차이즈 해외 진출 기업의 고숙련자를 양성하기 위한 전문 교육으로 경영전략과 핵심 지식을 습득하고 응용할 수 있도록 실무형 교육 제시하는 과정이 운영되고 있다.

또 Master Franchise Business 협상 전문가 과정은 비즈니스 협상 실무에 대한 이해 및 현업에 적용 가능한 학습을 운영하며 이해관계에 따라 발생하는 갈등에 대한 비즈니스 측면의 관리를 대응하는 전략을 소개한다.

글로벌 프랜차이즈를 위한 온라인 마케팅 전략 과정 등이 공통으로 운영되고 있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오후운 교육팀 관계자는 "글로벌 교육과정이 해외진출을 준비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에 필수조건이다."라며 "교육을 통한 해외진출 방법을 모색하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