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프 창업의 시장은 소비자 개인의 취향에 따라 스몰비어, 포장마차, 정통 호프전문점, 세계맥주전문점 등에 따라 분위기가 다르다. 

이런 틈새속에서 프랜차이즈 수제맥주·세계맥주 전문점인 '통파이브'가 빈티지하고 세련된 인테리어로 승부하고 있다.

20대에서 40대까지 고객층을 대상으로 자유로운 분위기의 인테리어가 직장인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이곳에선 수제맥주로 즐길 수 있는 크래프트 비어 존을 추가 설치하면서, 평범한 세계맥주전문점과 다르게 다양한 맥주를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의 취향을 만족시켜 주고 있다.

이밖에도 최신 트랜드와 고객들의 선호도를 반영한 신메뉴들은 독특한 매력을 만들어, 단골고객층을 유지하면서 성공창업으로 지원해 준다.

세계맥주에 수제맥주까지 한자리에

여기에 맥주와 단짝인 치킨은 물론, 피자메뉴, 다양한 샐러드 등 퀄리티 높은 메뉴를 간단한 레시피로 조리가 가능해 초보자는 물론 인건비 절약까지 가능하다.

통파이브 본사 관계자는 "창업을 진행할 시, 전문가의 컨설팅을 통해 상권분석을 진행하고, 매장을 오픈 할 때, 일주일간의 본사교육은 물론, 현장교육을 통해 창업자분들이 매장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라고 설명했다.

매장 오픈 후에도 빠르고 즉각적인 피드백을 통해 담당SC(Store Consultant)를 배정, 매장 관리에 도움을 주는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다.

한편, 통파이브는 창업자금이 부족한 소액창업 예비창업자 분들을 위해 2,000만원에서 5,000만원까지 무이자 대출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