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소비자와 창업자들로부터 '디저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 과포화로 성장이 정체되어 있는 커피 시장과는 달리 디저트 창업 시장은 지난 2013년 이후부터 매년 2~3배가량 성장하고 있어 유망 성공창업 아이템으로 평가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현상에 대해 전문가는 "현대로 들어서면서 디저트의 불모지였던 대한민국에 해외 각국의 다양한 디저트 문화가 유입되면서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관심이 급증하였다." 라며, "지속되는 경기 침체로 인해 소비자들이 고급 디저트를 통해 작은 사치라도 누리려 하며, 자신의 만족을 위해서라면 비싼 디저트라도 지갑을 열기 주저하지 않는 덕분"이라고 덧붙였다.


디저트 카페 창업은 어디서나 쉽게 구할 수 있는 소보로 빵, 단팥빵, 쿠키 등이 아닌 해외 유명 디저트 등 트렌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아이템과 비용적인 측면에서 리스크가 적은 소자본 창업이어야 한다. 

오쉐이크, 신개념 디저트‘악마쉐이크’로 디저트카페창업에 새 바람을 일으키다

쉐이크 전문 브랜드 오쉐이크는 네덜란드산 1등급 원유로 만든 쉐이크 베이스와 누텔라, 기라델리, 딸기, 청포도 등 고객의 선호도가 높은 원재료를 적극 활용한 제품 출시로 작년 한 해 뜨거운 사랑을 받은 브랜드이다.
오쉐이크의 기본 베이스인 쉐이크 베이스는 엄격하게 관리되는 1등급 원유를 사용하며 국내 최초 완전 멸균 처리공정으로 가공된 부드럽고 신선한 쉐이크 베이스이다. 유청단백이 함유되어 단백질 등의 현대인이 갖추어야 할 필수 영양소를 갖춘 베이스만을 사용하고 있다. 또한, 오쉐이크의 제품은 명품 원재료만을 고집하고 있다. 

세계 유명 초콜릿의 대표 브랜드인 페레로사의 대표 제품인 이탈리아 정통 잼 누텔라, 160년 전통의 세계 3대 명품 기라델리의 고급 초콜렛, 산지에서 직접 수급한 신선한 과일 원재료 등을 사용하여 고품질의 디저트를 제공한다.

오쉐이크는 작년 한 해 파격적인 비주얼과 달콤한 맛이 일품인 ‘악마쉐이크‘로 1030 세대와 가족단위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악마쉐이크’는 출시 직후부터 너도나도 악마쉐이크를 맛보고자 하는 이들의 방문이 이어졌다. 

악마쉐이크 출시 이후 SNS와 온라인상에서 인증 사진과 방문 후기가 끊이지 않았으며, 상수, 이태원, 강남, 명동 등 서울 내 핫플레이스를 기점으로 전국 매장을 확장하는 등 브랜드의 뜨거운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대표적인 소자본 창업 브랜드로 알려진 오쉐이크는 작은 평수에도 창업이 가능하며 백화점, 쇼핑몰, 대형마트 등 특수입지에 강한 브랜드다. 

상담은 지역에 점포 입점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창업 담당자가 직접 실사를 지원, 창업에 적합한 구역인지 상권분석과 시장조사를 진행한다. 매장 운영 형태와 상권에 따른 매장 예상 수익률을 분석하여 예비 창업자에게 최적의 입지를 제시한다. 

가맹점 계약이 진행되면 오쉐이크 본사에서 2주간 이론교육과 체계적인 매장 교육을 실시한다. 매장 내 고객 응대 방법뿐만 아니라 재고관리, 제조방법, 오픈 판촉, QSC관리 등의 교육을 실시하여 오픈 전까지 철저한 준비를 돕는다. 

오픈 후에는 SC(store consultant)가 주기적인 매장 방문을 통해 신제품 교육, 위생관리, 매출 분석, LSM 등을 실시하여 매장 운영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오쉐이크 관계자는 “예비 창업자들이 기존의 카페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새롭고 창업 아이템을 찾고 있다. 오쉐이크는 쉐이크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로서 1030 고객을 타겟으로 한 악마쉐이크, 엔젤쉐이크 등 차별화된 메뉴와 지속적인 화제성 때문에 창업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프랜차이즈 가맹상담과 제품소개는 홈페이지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