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바이저는 가맹점주의 개인별 상담부터 매장운영 관리 그리고 매출 관리를 진행하며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는 카운슬러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본사 교육을 3개월간 이수하고 직영점에서 일정의 훈련을 마친 후에야 비로소 담당 매장을 지정 받게 되는 커피베이 슈퍼바이저는 가맹점 매출을 위해 본사의 수익관리 모델을 이용해 월별, 분기별, 연도별에 따른 손익 계획을 수립하며, 신규 고객 창출 및 충성 고객 확보를 통해 매장 매출을 증대시킬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세운다.
인근 경쟁매장 분석에 따른 해당 가맹점에 특화된 로컬 마케팅은 매장과 최접점에 있는 슈퍼바이저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어 슈퍼바이저의 매출 관리는 본사 차원의 브랜드 홍보와 함께 각 가맹점의 경쟁력을 키워 매장 운영을 안정적으로 이끌어가는 견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 |
뿐만 아니라 장비, 인테리어 등 AS 및 문의 사항을 슈퍼바이저를 통해 처리할 수 있어 가맹점주가 본사의 여러 담당자들과 커뮤니케이션 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 가맹점의 편의와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커피베이 백진성 대표는 “커피베이의 슈퍼바이저 시스템은 가맹점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라고 말하며 “브랜드의 경쟁력은 가맹점의 성공적인 운영과 고객 감동으로 이룰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며 이를 실현할 수 있는 제반 사항을 끊이 없이 연구하고 발전시키는 노력을 소홀히 하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다양하고 창의적인 메뉴로 국내 고객 뿐만 아니라 가까운 중국과 필리핀을 넘어 미국의 고객까지 사로잡고 있는 커피베이는 국내 커피 창업시장의 부풀려진 창업비용의 거품을 없애 높은 창업의 벽을 허무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의 메뉴를 구성함으로써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합리적인 커피 문화를 실현하고 있는 커피베이는 올해 700번 째 가맹점 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창업 관련 문의는 전화 또는 홈페이지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