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시아나항공
/사진=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정보가 노출된 사고와 관련 아시아나 측은 “전체 정보가 노출된 것은 아니며 피해고객에게 사과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18일 아시아나항공에 따르면 이 항공사를 이용한 고객 4만7000명 가운데 일부의 개인정보가 유출됐다. 유출된 자료에는 아시아나와 제휴 항공사를 이용한 고객들의 주민등록증, 가족관계증명서, 여권, 전자항공권 사본 등이 포함됐다.

아시아나항공 측은 자사 홈페이지 고객센터 FAQ에 고객의 첨부파일 URL이 노출되는 오류가 발생해 고객센터에 등재된 일부 고객의 파일이 노출됐다고 설명했다. 2015년 5월 이후 고객센터에 등재된 4만7023건 중 일부 고객의 파일이 유출된 것으로 알려졌다.


아시아나항공 측은 “전체회원 정보가 노출된 것은 아니다”라며 “피해 고객에게 사과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현재까지 외부에서 해당 첨부파일이 다량 조회된 것은 지난 15일 1회에 한한 것으로 파악됐다"고 발표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날 오전 이같은 사실을 확인한 뒤 고객센터 FAQ 서버를 중단하고 긴급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고객센터 사이트를 오늘 중으로 복구한 뒤 정상 운영한다. 이번 인터넷 사이트 오류에 대해서는 한국 인터넷정보원에 신고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