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드브루(더치커피)는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우리에게 생소했던 커피 종류였지만 이제는 웬만한 유명 커피 전문점은 물론 편의점에서까지 쉽게 찾아볼 수 있을 정도로 그 열풍이 뜨겁다.

하지만 콜드브루 시장이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안전성에 대한 우려는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어 믿을 수 있는 콜드브루 제품에 대한 수요로 이어지고 있다.


콜드브루가 트렌드로 떠오르기 시작했던 무렵부터 안전성을 입증받은 브랜드가 있어 다시금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카페 창업 커피베이, 콜드브루 안정성 입증으로 신뢰도 높여

카페 창업 전문 브랜드 커피베이는 올 초 한국 소비자원의 품질 위생검사를 통해 표시기준 관련 검사 4종에 대한 적합 판정과 대장균을 포함한 미생물 기준 검사 3종에서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아 소비자에게 신뢰 높은 브랜드임을 다시 한 번 입증 받았다.
일전에 5가지 아라비카 원두가 가진 맛과 향을 그대로 살리기 위해 미디엄 로스팅 방식으로 원두 본연의 풍미를 높인 커피베이는 이를 재미있게 표현한 ‘태우지 않은 커피’ 캠페인으로 커피 맛에 자신감을 내비치고 소비자의 호응을 얻었다.

이러한 커피베이의 커피에 대한 투자지원은 콜드브루 시장에서도 통해 소비자의 신뢰 얻는 동시에 기가맹점은 물론 예비창업자의 지지를 받으며 브랜드 가치를 높였다는 평이다.

커피베이 백진성 대표는 “나날이 경쟁이 고조되고 있는 커피시장에서의 성공 여부는 제품의 품질과 서비스가 결정할 것이며 이를 위해 커피베이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연구개발로 높아져 가는 소비자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제품을 통해 가맹점과의 신뢰를 두텁게 쌓아 프랜차이즈 카페 시장에서 저변 확대를 이어갈 커피베이에 많은 관심과 기대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프랜차이즈 커피베이는 오는 8월 25일부터 3일간 세텍에서 열리는 제37회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에 참가해 커피전문점 창업을 꿈꾸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카페 창업에 대한 상세하고 체계적인 가이드라인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