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월18~20일 코엑스 C홀에서 제42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16이 개최된다.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를 주최해온 월드전람은 국내에 종사하는 다양한 프랜차이즈 본사 및 관련업체와 예비창업자들의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는 전시회 전문기업인 ㈜월드전람이 단독으로 개최하며, 총 145여개 업체, 350여개의 부스로 토프레소, 치킨매니아, 채선당, 도니버거, 파파이스, 진이찬방 등 외식업체 뿐만 아니라 레드아이, 한케이, 락앤락, 아카데미라운지, 닥터마틴, 유한킴벌리, 정철어학원 등 다양한 비외식 및 도소매 관련 업체들도 참가한다.
 
▲ 토프레소 창업박람회 모습 (사진=강동완 기자)
▲ 토프레소 창업박람회 모습 (사진=강동완 기자)

더불어 인테리어·모바일어플리케이션·금융·부동산·창업컨설팅 등으로 여러 가지 관련 상품이 선보일 예정이다.
전문가들은 높아져 가는 프랜차이즈 창업 열기를 바라보며 창업박람회, 사업설명회 등 직접 발품을 팔아 프랜차이즈 업종을 선택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조언한다.


따라서 이번 창업박람회는 성공적인 창업준비, 안정적인 점포 오픈, 수익성 높은 점포운영 이라는 세 가지 주제로 전시 3일 동안 9개의 세미나를 진행하여 예비창업자뿐만 아니라 체인본사들에게도 유익한 세미나가 제공 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문의는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시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람회 참관을 희망하는 참관객은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하면 무료 관람이 가능하며 쿠팡에서 40%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