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트니스 스타,
30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리복 센티넬 IFC 박스에서 피트니스 스타들이 부트캠프로 건강미를 유지하는 노하우를 공개했다.

부트캠프는 체중저항과 소도구를 활용해 멋지고 건강한 몸매를 만들 수 있는 체력강화 프로그램이다. 근력, 유연성, 지구력 등을 기르는 데 효과적이며 효율적인 인간의 움직임(Human Movement)을 향상시켜 몸과 마음의 건강한 변화를 추구하는 운동으로 각자의 운동 능력에 맞게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어 새로운 운동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2014 머슬마니아 아시아 스포츠 모델 1위 주이형 선수, 2014 머슬마니아 스포츠 모델 쇼트3위 전송이 선수, 2016 나바코리아 비키니 그랑프리 김효정 선수가 소개한 운동법은 운동 전 체내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인 L-아르기닌이 함유된 음료를 마시고 부트캠프(Bootcamp)를 하는 것이다.

주이형 선수는 “부트캠프는 엉덩이나 다리, 복부 등 코어 근육을 많이 사용해 코어 강화에도 도움이 되어 기초 체력 유지가 필요한 선수 트레이닝(Athletic Training)에도 매우 적합한 운동”이라고 말했다.


이어 전송이 선수는 “부트캠프는 평상시 쓰지 않는 근육을 사용해 근육에 다양한 자극을 줘 선수 수준 운동을 하는 사람들의 신체 밸런스 유지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또한 김효정 선수는 “운동 전 아리즈웰을 마시니 평상시 보다 땀과 노폐물 배출효과가 높고 운동 시 집중력이 향상되며 지구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며 “운동 후 피로감도 덜해 운동 전 마시는 습관을 가지면 좋다”고 말했다.

한편, 이들이 소개한 아리즈월은 체내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인 L-아르기닌이 1포에 3000mg이 들어있으며, 또한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아로니아와 블루베리, 페루의 산삼으로 불리는 마카, 건강 기능성 원료인 아연과 엽산 등도 함유돼 있다.
피트니스 스타,
<이미지제공=아리즈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