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기본적인 의식주 중 한 부분을 담당하는 만큼 베이커리는 밥을 만들어주는 곳이나 마찬가지이기에 즉석조리로 인한 신선한 제품 제공은 물론이요, 따뜻한 분위기를 함께 팔 수 있어야 한다.
테이크아웃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더베이크'는 남녀가 함께, 특히 부부가 함께 하기에 안성맞춤인 창업 아이템이다.
![]() |
▲ 더베이크 문래역점 (사진=강동완 기자) |
베이커리 전문점 창업 시 성공여부를 가늠하는 중요한 요소로 전문가들은 “그 업종이 어떤 필요로 생긴 것인지 그 기본 요인을 파악할 것”을 강조하며 “필요한 것에 대해 충실히 대응해 줄 것”을 말했다.
프랜차이즈는 제과제빵에 대한 노하우 지식과 기술이 부족해도 창업이 가능하다. 초보창업자들이 프랜차이즈 제과점을 창업아이템으로 선호하는 요인 중 하나다.
또한 가맹본부가 상권 및 입지분석, 시장분석, 인테리어, 홍보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엄선된 30여종의 빵을 즉석에서 제조하여 구워내는 방식으로 한번 구매해본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으며, 자체 보유중인 커피로스팅 공장을 통한 직접 로스팅한 커피원두를 로스팅 후 가장 맛있는 상태로 저렴하게 원두를 공급하여 점주와 소비자만족을 동시에 주고 있다.
창업을 하고 싶으나 치열한 시장경쟁으로 매출과 수익이 나지 않는 기존 커피브랜드는 업종전환도 고려해 볼만한 아이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