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떡볶이 튀김 전문점 ‘아딸’이 한국마케팅협회가 조사/주관한 ‘2016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에서, 떡볶이 체인점 부분 1위를 차지했다.

이번 브랜드 고객만족도 조사는 2016년 8월 16일부터 9월 9일까지 2-30대 남녀 소비자 1,163명을 대상으로 대면 설문조사를 통해 진행됐다. 설문조사 내용은 브랜드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 품질, 가격, 디자인, 재이용 의향 등이 포함되어 있다.


아딸, ‘2016년 브랜드고객만족도’ 떡볶이 체인점 부분 1위 선정

떡볶이 체인점 부분 1위를 차지한 아딸의 경우, 국내 최대 최고 떡볶이 브랜드답게, 이미 10여 년 전부터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을 통해 직원 및 가맹점주를 가르쳐 왔다. 또 슈퍼바이저 제도를 통해 가맹점의 음식 및 서비스, 위생에 대해 철저히 관리해 왔다.

또한 품질 좋은 식자재를 대량 구매/저장하는 방식으로 납품가를 낮춰, 가맹점주에게는 좋은 식자재를 저렴하게 납품하게 되었고, 이로 인해 소비자들에게 좋은 음식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 할 수 있었다.

아딸은 이미 2012년에, 소상공인진흥원에서 실시한 ‘프랜차이즈 수준평가’에서 분식업계 유일하게 1등급을 수상한 바 있다.


아딸 관계자는 “소비자가 직접 선정한 1등 상이라서, 그 어떤 상보다 의미가 크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