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브랜드 고객만족도 조사는 2016년 8월 16일부터 9월 9일까지 2-30대 남녀 소비자 1,163명을 대상으로 대면 설문조사를 통해 진행됐다. 설문조사 내용은 브랜드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 품질, 가격, 디자인, 재이용 의향 등이 포함되어 있다.
![]() |
떡볶이 체인점 부분 1위를 차지한 아딸의 경우, 국내 최대 최고 떡볶이 브랜드답게, 이미 10여 년 전부터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을 통해 직원 및 가맹점주를 가르쳐 왔다. 또 슈퍼바이저 제도를 통해 가맹점의 음식 및 서비스, 위생에 대해 철저히 관리해 왔다.
또한 품질 좋은 식자재를 대량 구매/저장하는 방식으로 납품가를 낮춰, 가맹점주에게는 좋은 식자재를 저렴하게 납품하게 되었고, 이로 인해 소비자들에게 좋은 음식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 할 수 있었다.
아딸은 이미 2012년에, 소상공인진흥원에서 실시한 ‘프랜차이즈 수준평가’에서 분식업계 유일하게 1등급을 수상한 바 있다.
아딸 관계자는 “소비자가 직접 선정한 1등 상이라서, 그 어떤 상보다 의미가 크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