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앤쥬 칫솔 환급. 위는 환급 해당 제품. 아래는 금속조각이 빠져나온 모습. /사진=한국소비자원 제공
맘앤쥬 칫솔 환급. 위는 환급 해당 제품. 아래는 금속조각이 빠져나온 모습. /사진=한국소비자원 제공

맘앤쥬 칫솔 환급이 이루어진다. 한국소비자원이 맘앤쥬 칫솔에 금속조각이 나왔다는 사례를 접수해 조사를 실시한 결과, 고정용 금속조각이 빠져나와 위해가능성이 있다는 판단이 내려져 맘앤쥬 칫솔 환급 조치가 실시된다.
이번 맘앤쥬 칫솔 환급은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에 맘앤쥬 펭귄 어린이 칫솔 사용 중 금속조각이 나왔다는 신고가 접수되면서 이뤄졌다. 소비자원이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일부 제품의 경우 칫솔모 다발 유지력이 한국산업규격(KS) 기준에 모자라 사용 중 칫솔모 고정용 금속 조각이 빠져나올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소비자원은 시정조치를 요구해, 제조사인 베이비또는 해외현지 생산라인을 개선하고 온라인에서 판매한 6만여개 맘앤쥬 칫솔의 환급·무상교환을 실시하기로 했다.


해당 제품은 2016년 5월27일부터 7월10일까지 온라인에서 판매된 6만2084개다. 온라인 판매처는 위메프, 11번가, 인터파크, G마켓, 옥션, 티켓몬스터, 쿠팡, 네이버쇼핑 등과 베이비또 홈페이지다.

소비자원은 이미 제품을 구입해 사용 중이라면 사업자 번호(051-625-7317)로 연락해 환급 또는 교환받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