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매운맛 열풍을 주도했던 굽네치킨의 ‘굽네 볼케이노가’ 출시 11개월만에 누적 매출 1100억원을 돌파했다. 신메뉴가 출시된 지 1년안에 1100억원을 돌파했다.

치킨업계를 강타한 굽네 볼케이노는 출시된 지 1년도 채 되지 않아 치킨업계에서 식품업계 전체로 ‘매운 맛’ 바람을 일으키며 매운 맛 시장을 빠른 속도로 선점한 제품이다.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은 지난 12월 한국인이 좋아하는 고추장 베이스의 특제 소스를 발라 감칠 맛 나는 매운맛을 구현한 ‘굽네 볼케이노’를 출시했다.

▲ 굽네치킨의 굽네 볼케이노 이미지 (사진제공=굽네치킨)
▲ 굽네치킨의 굽네 볼케이노 이미지 (사진제공=굽네치킨)

굽네 볼케이노는 치킨업계뿐 아니라 식품업계 전체에서 매운맛 트렌드를 이끌어 외식시장을 압도했다. 굽네 볼케이노를 선두로 각 치킨 브랜드에서는 매운맛 치킨을 속속히 출시했으며, 외식 메뉴들까지 매운맛 제품이 다양하게 출시돼 굽네 볼케이노는 매운맛 열풍을 이끌어낸 주역으로 평가 받고 있다.
굽네 볼케이노가 꾸준히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끄는 이유는 주 타깃층을 젊은 세대인 1020으로 설정하고, 이들에게 친숙한 그룹 ‘엑소(EXO)’를 전속모델로 전격 발탁할 뿐만 아니라 SNS를 강화해 다양한 콘텐츠를 확산시킨 것이다.

또 굽네치킨은 소비자들이 굽네 볼케이노에 밥을 비벼 먹는 일명 ‘치밥’을 온라인 상에 업로드 하면서 CJ햇반을 함께 제공하는 서비스를 발 빠르게 진행해 이른바 치밥 문화를 탄생케 했다. 팔도비빔면과는 새로운 비빔 요리 레시피인 ‘볼빔면’을 소개, 이와 관련된 SNS 이벤트를 함께 진행해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굽네치킨 홍경호 대표는 “굽네 볼케이노가 출시 된지 1년이 되지 않았음에도 1100억 돌파라는 유의미한 성과를 이뤄낼 수 있었던 것은 제품력과 마케팅 전략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굽네치킨은 제2의 굽네 볼케이노를 출시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외식업계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