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능 예비소집 시간. 수능 시간표. 2017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이틀 앞둔 15일 오후 대전 중구 동산고등학교 교내에서 학생들이 수능 고득점을 기원하는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뉴시스 |
오늘(16일)은 수능 예비소집 시간을 확인해야 하는 날이다. 내일(17일) 전국에서 2017학년도 수능(대학수학능력시험)이 실시되는 가운데 하루 전인 오늘 예비소집이 이뤄져 수험생들은 시험 관련 안내를 받는다.
수능 예비소집 시간은 각 시·도교육감이 수능 시험 전날 실시하기 때문에 17개 시도별로 다를 수 있다. 그러나 시험지구별로는 동일하므로 자신의 시험지구를 확인해 예비소집 시간을 정확히 안내받아야 한다. 자신의 수능 시험 접수증에서 예비소집일(수험표 교부일)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예비소집에 모인 수험생들은 먼저 수험표를 지급받아 수험표에 기록돼 있는 선택영역 및 선택과목이 정확하게 기록돼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이밖에 수험생 유의사항도 공지받아야 한다.
한편 올해 수능에는 지난해보다 2만여명이 줄어든 60만5987명이 지원했다. 시험은 당일 오전 8시40분부터 국어영역 시험으로 시작해 수학, 영어, 한국사·탐구, 제2외국어·한문 순으로 오후 5시40분까지 실시된다.
시험 당일 수험생들 이동에 불편함이 없도록 관공서의 경우 출근시간이 1시간 늦춰지며 수도권 전철, 시내버스 등에선 출근길 운행시간을 연장하고 배차도 늘린다.
오늘 아침 기온이 크게 떨어진 가운데 시험일인 내일 아침도 추운 날씨가 이어지겠다. 다만 이전과 같은 수능 한파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