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불황이 지속되면서 합리적 지출의 중요성이 사회전반에 확산되고 있다. 특히나 연말분위기가 조성되는 시기가 돌아오면서 외식업계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에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음식점들이 소비자들에게 선호되고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메뉴인 돼지고기의 경우 대중적 외식아이템으로 유행을 타지 않고 높은 선호도를 나타내고 있다.
국내산 돼지고기전문점 ‘청춘연가’, 연말 모임장소로 최적화된 메뉴 선보여
이러한 가운데 국내산 돼지고기전문점 ‘청춘연가’가 국내산 프리미엄 돼지고기를 이용한 삼겹살, 목살 갈매기살 구이 및 3가지 맛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돼지불고기, 햄을 2배로 넣은 사골육수 부대찌개 등을 결합해 점심과 저녁식사뿐만 아니라 회식과 모임에도 최적화된 메뉴 구성을 선보이고 있다. 

회식과 모임이 많은 연말에는 특히 다양한 메뉴를 한꺼번에 충족할 수 있는 곳을 찾게 되는데 ‘청춘연가’는 이 같은 고민을 한번에 해결해 줄 수 있는 요소를 고루 갖춘 브랜드다.
청춘연가 테이블에는 듀얼로스터가 설치되어 있다. 이는 구이메뉴와 끓여먹는 찌개메뉴를 한 상에서 같이 즐기고 싶은 소비자 욕구를 반영한 결과다. 돼지고기 구이메뉴와 불고기, 혹은 부대찌개를 다양하게 주문하고 입맛에 맞게 즐길 수 있도록 고려한 이와 같은 장치는 고객접점 모범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청춘연가의 본부 ㈜SY프랜차이즈 김성윤 대표는 “청춘연가는 가성비에 중점을 둔 돼지고기를 기반으로 다양한 메뉴군을 구성하여 높은 고객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며 “국내산 돼지고기전문점으로써 철저히 고객을 고려하여 다양하게 메뉴를 조합할 수 있도록 선택권을 넓힌 점이 주효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