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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라이프플래닛은 출범 3주년을 맞아 보험개발원 보험통계서비스(INsis)의 실적 통계를 분석한 결과 올해 1~8월 신계약 월납 초회보험료 누적 금액이 총 8억400만여원으로 전년 동기의 5억4000만여원에 비해 48.8% 증가했다고 밝혔다.
신계약 월납 초회보험료는 보험계약이 성사된 첫 달 고객이 납입하는 보험료로, 생보업계의 대표적인 시장점유율(MS) 지표로 활용된다.
시장점유율 기준으로는 27%를 기록해 2위인 삼성생명 다이렉트(22.8%)를 4.2%포인트 격차로 인터넷 생명보험사(CM채널) 중 1위 자리를 지켰다. 지난 8월 말 기준 누적 수입보험료는 160억여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56억여원) 보다 186% 증가해 3배 가까운 상승세를 나타냈다.
이 같은 실적 상승을 이끈 것은 정기보험과 암보험 등 보장성상품이다. 정기보험은 지난 10월 말 가입유지고객 기준 전체 상품의 21.5%를 차지하며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라이프플래닛은 올해 7월 '슈퍼건강체', '건강체' 등 가입자의 건강상태를 세분화해 최대 41%의 보험료 할인율을 제공하는 '라이프플래닛 e정기보험Ⅱ'을 선보이며 인터넷 정기보험 시장을 견인하고 있다.
이와 함께 올 초 출시한 암보험(판매비중 17.5%) 역시 높은 비흡연자 할인혜택 등에 힘입어 판매량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으며 언제 해지해도 원금 손실이 없는 '꿈꾸는e저축보험'(판매비중 14.4%)과 연금 및 연금저축보험(31.4%) 등 저축성보험의 인기도 호실적을 이끈 요인이라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지난 2013년 12월 출범한 라이프플래닛은 2015년 말 월납 초회보험료 기준 생보업계 CM채널 1위를 사수하고 있다. 지난해 국내 생보업계 최초로 모바일 가입 서비스를 시작하고 올해에는 모바일 방카슈랑스 시장에 진출하기도 했다.
라이프플래닛은 "출범 3년차인 현재까지 보험 관련 민원이 한 건도 발생하지 않았다"며 "생보협회 공시에 따르면 13회차 계약유지율은 89.3%, 25회차 유지율은 90.4%로 고객 만족도 역시 높다"고 강조했다.
이학상 라이프플래닛 대표이사는 "라이프플래닛은 보험업계 전반적인 저성장 기조에도 불구하고 고객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실적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며 "인터넷보험의 장점을 살린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 개발은 물론 안정적인 고객지원 서비스를 확대해 인터넷 생보 시장의 고성장을 주도해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