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 또는 국수류를 기반으로 하는 아이템들은 일정비율의 경쟁력을 체계적으로 갖추고 있다.
◆ 니뽕내뽕의 차별화 전략 … 장수브랜드로
먼저, 퓨전 짬뽕 전문점 ‘니뽕내뽕’이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먹는 ‘면요리’에 트랜드를 접목, 변화하는 사회 트랜드를 읽고 이에 발맞추어 성장하고 있다.
이밖에도 대기업 물류 시스템을 이용한 안전한 유통시스템, 상권분석 및 입지선정, 실습교육, 지속적인 브랜드 홍보 등 철저한 사전, 사후 지원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 |
▲ 니뽕내뽕 매장 (사진=강동완기자) |
니뽕내뽕에서는 점주들의 안정적인 매장운영을 위한 매장 별 전담 슈퍼바이저 파견 및 운영 전략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가맹점주들은 본사의 운영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으며, 꾸준한 QSC(품질유지, 서비스, 청결) 점검을 통한 문제점 파악 및 개선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대기업 물류 시스템을 이용한 안전한 유통시스템, 상권분석 및 입지선정, 실습교육, 지속적인 브랜드 홍보 등 철저한 사전, 사후 지원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니뽕내뽕‘은 10월 파주운정홈플러스점 계약을 통해 80호점을 달성하였고 추가적으로 명동눈스퀘어 직영점을 오픈할 계획이다.
◆ 가성비 좋은 쌀국수 창업브랜드로
월남선생은 ‘가성비 좋은 쌀국수 창업 브랜드’를 콘셉트로 최저 3900원부터 시작되는 저렴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전체 메뉴의 평균 가격이 5000원대로, 불황에 주머니가 가벼운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쌀국수를 즐길 수 있는 창업 브랜드이다. 쌀국수는 짧은 시간에 베트남 서민뿐 만 아니라 전세계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메뉴로 국내외식창업 시장에서도 인기 아이템이다.
월남선생에서는 노하우를 통해 원가와 유통비를 절감하여 3,900원 쌀국수를 탄생시켰으며, 100% 한우 사골을 사용하여 맛이 진하며 엄선한 식재료를 사용하고 있다.
◆ 가격대비 높은 맛과 품질로 승부하는 '포삼팔'
‘포삼팔’은 3,800원에 베트남 현지에서 먹는 듯한 맛있는 쌀국수 한 그릇을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좋은 브랜드다. 퀄리티 높은 요리를 만드는 시스템, 마진율 확보 시스템 등을 구축하면서 소자본창업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가격대비 퀄리티 높은 맛과 품질은 ‘포삼팔’의 성공원동력이다. 싱싱한 야채와 든든한 양지고기를 듬뿍 올려 완성한 쌀국수는 간단하지만 푸짐한 한 끼 식사로 제격이다. 그 밖에도 팟타이, 껌찌엔(볶음밥)과 짜조 등 베트남 음식전문점 못지 않은 다양한 종류와 퀄리티로 승부하고 있다.
포삼팔은 최근 잠실 리센츠점을 새롭게 오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