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은 2일 공시를 통해 지난해 매출 11조9291억원, 영업이익 1조163억원, 당기순이익 4754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액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4.2%, 9.6% 줄었지만 영업이익은 7% 늘었다.
효성에 따르면 스판덱스, 타이어코드 등 글로벌 1위 제품을 포함해 섬유, 산업자재, 중공업, 화학 등 전 사업부분에서 고른 실적을 올렸다.
영업이익 비중은 섬유(30.7%), 산업자재(21.5%), 중공업(18.6%), 화학(14.5%) 등으로 균형 잡힌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한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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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성이 베트남, 중국, 미주 등 글로벌 주요 시장에 구축한 생산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글로벌시장을 확대하고 차별화된 기술과 품질의 제품개발 및 판매에 주력해온 조현준 회장의 글로벌시장 공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특히 중공업 부문은 지난 2014년부터 조 회장이 중공업 부문 경영에 참여한 이후 고수익 위주의 선별적 수주, 북아프리카·중동·인도 등 신시장 개척에 적극 나서면서 흑자전환 이후 영업이익을 대폭 늘렸다.
효성 관계자는 “올해도 경청의 자세로 고객이 원하는 제품 개발 및 신시장 개척, 신성장동력 사업 육성 등을 통해 견조한 사업 실적을 이어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