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책신사고 스마트쎈 사업본부 이경륜 본부장은 "초등 스마트러닝 시장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현재 학습지 중심 프로그램과 전용 디바이스 중심 프로그램으로 구분된다"며 "많은 제품이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자녀의 학습 성향과 제품의 특징을 살펴보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 종이 학습지와 스마트기기의 장점을 결합한 '스마트쎈'
종이 학습지 중심의 스마트러닝은 스마트기기 의존도는 줄이면서 학습의 흥미와 효율성을 원하는 학부모들에게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종이 학습지와 스마트기기의 장점을 결합해 학습지로 공부를 하면서 다양한 학습 콘텐츠를 손쉽게 이용 가능하다.
![]() |
초등학생 누구나 쉽게 자기주도학습을 할 수 있도록 개발돼 전용 앱으로 개별 학습 설계, 학습 상태 점검과 평가 등 다양한 관리가 이뤄진다. 따라서 매일 일정 분량의 학습을 혼자서도 충분히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방문 선생님 없이도 앱을 통해 채점, 서술형 문제 첨삭, 오답 노트 정리까지 자동으로 할 수 있다. 특히 수학 교재는 학습지의 장점에 맞게 개인 성취도에 따라 학년, 학기, 표준/발전 수준 선택이 가능해 개별 학습에 도움을 준다.
◆ 전용 기기로 다양한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아이스크림 홈런', '밀크T'
전용 기기 중심의 스마트러닝은 방대한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초등 스마트러닝 중 가장 먼저 출시된 시공교육의 '아이스크림 홈런'과 천재교육의 '밀크T'는 전용 태블릿 PC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초등 전과목을 공부할 수 있다.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