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최근에는 이미지 기반의 인스타그램이 국내 사용유저 수 600만을 돌파하며 중요한 플랫폼으로 자리잡게 됨에 따라, 일명 '인스타그래머블'한 이미지를 만들기 위한 외식업계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인스타그래머블(instagramable)'이란 '인스타그램(instagram)'과 '할 수 있는(able)'의 합성어로, 인스타그램에 최적화된 시각적 요소를 지닌 콘텐츠를 의미한다.
◆ 모던 웨스턴 바비큐 플래터를 재해석해 눈길 사로잡는 '놀부옛날통닭'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많은 공감을 얻는 음식 콘텐츠로는 맛깔스러운 음식을 푸짐하게 담은 사진이 손꼽힌다. 그런 점에서 다양한 요리를 한 접시에 즐길 수 있는 '플래터'는 인스타그래머블한 요소를 갖춘 메뉴다.
놀부옛날통닭은 이와 같은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모던한 감성의 웨스턴 바비큐 플래터를 놀부옛날통닭만의 레트로한 감성으로 재해석한 신 메뉴를 출시했다.
'우와하게 통닭한판'은 놀부옛날통닭의 시그니처 메뉴인 옛날통닭을 비롯해 육즙이 살아 있는 두툼한 돈까스, 상큼한 샐러드, 오징어 다리 튀김 등 다양한 육해공 메뉴를 한 판에 담아냄으로써 보기에도 좋고 먹기에도 좋은 비쥬얼을 완성했다.
또한, 우와하게 통닭한판'은 음식을 담는 그릇으로 고급 스테인리스 트레이를 사용하며 시각적 요소를 더욱 강조했다. 치킨 무를 담는 그릇, 샐러드 그릇, 소스통 등 트레이 세트에 구성된 모든 용기들이 스테인리스로 제작돼 심플하면서도 모던한 분위기를 전한다. .
얼큰한 해물새우탕에 새우튀김과 야채튀김을 곁들인 ‘얼큰새우쌀국수’와 매콤달콤한 소스로 맛을 낸 유린기를 라이스페이퍼에 싸먹는 ‘싸먹는유린기’, ‘통새우만두’, ‘네트안통새우’, ‘월남샘플러’다. 메인 메뉴 외에 다양한 사이드 메뉴가 인기상품이다.
◆ 모던 웨스턴 바비큐 플래터를 재해석해 눈길 사로잡는 '놀부옛날통닭'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많은 공감을 얻는 음식 콘텐츠로는 맛깔스러운 음식을 푸짐하게 담은 사진이 손꼽힌다. 그런 점에서 다양한 요리를 한 접시에 즐길 수 있는 '플래터'는 인스타그래머블한 요소를 갖춘 메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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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부옛날통닭은 이와 같은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모던한 감성의 웨스턴 바비큐 플래터를 놀부옛날통닭만의 레트로한 감성으로 재해석한 신 메뉴를 출시했다.
'우와하게 통닭한판'은 놀부옛날통닭의 시그니처 메뉴인 옛날통닭을 비롯해 육즙이 살아 있는 두툼한 돈까스, 상큼한 샐러드, 오징어 다리 튀김 등 다양한 육해공 메뉴를 한 판에 담아냄으로써 보기에도 좋고 먹기에도 좋은 비쥬얼을 완성했다.
또한, 우와하게 통닭한판'은 음식을 담는 그릇으로 고급 스테인리스 트레이를 사용하며 시각적 요소를 더욱 강조했다. 치킨 무를 담는 그릇, 샐러드 그릇, 소스통 등 트레이 세트에 구성된 모든 용기들이 스테인리스로 제작돼 심플하면서도 모던한 분위기를 전한다. .
◆ 월남선생, 한국식 쌀국수 경쟁력 높여
월남선생은 베트남쌀국수 뿐만 아니라 한국인 입맛에 맞춘 한국식 쌀국수를 자체 개발해 소비자들과 가맹점들에게 높은 신뢰를 얻으며 호응을 얻고 있다.
'가성비 좋은 쌀국수 창업 브랜드’를 콘셉트로 최저 3900원부터 시작되는 저렴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월남선생은 베트남쌀국수 뿐만 아니라 한국인 입맛에 맞춘 한국식 쌀국수를 자체 개발해 소비자들과 가맹점들에게 높은 신뢰를 얻으며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에는 업종변경 및 리뉴얼 문의가 늘어나면서 본사에서는 더욱 강력하게 시스템을 개선해 나가고 있다.
전체 메뉴의 평균 가격이 5000원대로, 불황에 주머니가 가벼운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쌀국수를 즐길 수 있는 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이다.
◆ 디저트를 담는 용기도 특별하게 만든 '가렛팝콘샵'
일명 눈으로 먹는 대표적인 메뉴인 디저트 업계에서도 비주얼 경쟁이 치열한데, 최근에는 디저트를 담는 포장 디자인까지 트렌디한 감성으로 제작해 화제다.
시카고 수제 팝콘 브랜드 가렛팝콘샵은 톡톡 튀는 디자인을 자랑하는 틴 케이스로 온라인상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팝콘은 그 자체만으로는 비주얼적인 차별성을 가지기 어려운 제품으로 손꼽힌다. 이에 가렛팝콘샵은 크리스마스, 할로윈데이 등 각종 시즌에 맞춘 한정판 틴 케이스를 잇달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있다.
한편, 가렛팝콘샵은 지난 1일부터 발렌타인데이 시즌 스페셜로 '핑크틴'과 플래티넘틴'을 선보였다. 해당 제품은 화이트데이 시즌까지 판매될 예정으로, 젊은 연인들 사이에서 많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 비주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다! '토끼정'
비주얼을 강조한 시그니처 메뉴와 감성을 자극하는 인테리어로 젊은층 사이에서 트렌디한 식당으로 손꼽히며 유명해진 브랜드도 화제다.
일본 가정식 전문 레스토랑인 '토끼정'은 시그니처 메뉴인 '크림카레우동'의 하얀색 크림과 갈색 카레의 색감 대비가 또렷해 '#먹스타그램' 태그를 선호하는 2030 세대로부터 많은 인기를 모았다.
게다가 화이트톤의 타일과 차분한 컬러의 우드의 조합으로 깔끔하면서도 빈티지한 실내 인테리어를 연출했다. 아늑하면서도 감각적인 일본 감성의 인테리어는 인증샷을 촬영하기에 적합한 공간으로 손꼽힌다.
일명 눈으로 먹는 대표적인 메뉴인 디저트 업계에서도 비주얼 경쟁이 치열한데, 최근에는 디저트를 담는 포장 디자인까지 트렌디한 감성으로 제작해 화제다.
시카고 수제 팝콘 브랜드 가렛팝콘샵은 톡톡 튀는 디자인을 자랑하는 틴 케이스로 온라인상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팝콘은 그 자체만으로는 비주얼적인 차별성을 가지기 어려운 제품으로 손꼽힌다. 이에 가렛팝콘샵은 크리스마스, 할로윈데이 등 각종 시즌에 맞춘 한정판 틴 케이스를 잇달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있다.
한편, 가렛팝콘샵은 지난 1일부터 발렌타인데이 시즌 스페셜로 '핑크틴'과 플래티넘틴'을 선보였다. 해당 제품은 화이트데이 시즌까지 판매될 예정으로, 젊은 연인들 사이에서 많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 비주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다! '토끼정'
비주얼을 강조한 시그니처 메뉴와 감성을 자극하는 인테리어로 젊은층 사이에서 트렌디한 식당으로 손꼽히며 유명해진 브랜드도 화제다.
일본 가정식 전문 레스토랑인 '토끼정'은 시그니처 메뉴인 '크림카레우동'의 하얀색 크림과 갈색 카레의 색감 대비가 또렷해 '#먹스타그램' 태그를 선호하는 2030 세대로부터 많은 인기를 모았다.
게다가 화이트톤의 타일과 차분한 컬러의 우드의 조합으로 깔끔하면서도 빈티지한 실내 인테리어를 연출했다. 아늑하면서도 감각적인 일본 감성의 인테리어는 인증샷을 촬영하기에 적합한 공간으로 손꼽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