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버십 등급 조건 변경 안내. /사진=티몬 @머니S 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유망 창업아이템의 모든 것
멤버십 등급 조건 변경 안내. /사진=티몬 @머니S 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유망 창업아이템의 모든 것
소셜커머스 티몬은 보다 고객들이 멤버십의 실질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음달 10일부터 멤버십 등급 산정기간을 6개월에서 3개월로 변경하고 일부 등급별 달성 기준 조정을 통해 제공하는 할인쿠폰 금액도 높였다고 14일 밝혔다.
지금까지 VIP 등급이 되려면 6개월간 20건 구매에 60만원 이상 구매해야 승급이 가능했지만 앞으로는 3개월에 8건, 27만원 구매하면 달성할 수 있도록 문턱을 낮췄다. 각각 20%, 10%씩 기준을 낮춘 것.

할인쿠폰 금액은 상향 조정했다. 기존 2만원 이상 구매시 2000원 할인쿠폰 3장 지급했던 것을 2500원으로 높였다.


다만 최고 상위 등급인 더 퍼스트(The First) 달성 기준은 월간 구매 금액을 3만원 가량으로 올려 최고 등급 고객의 상징적 이미지를 위해 보다 철저한 관리와 혜택을 강화한다.

변화된 등급별 구매조건은 더 퍼스트의 경우 최근 3개월간 상품구매 20건과 구매금액 135만원이다. VVIP등급은 상품구매 15건에 구매금액 50만원으로 동일하다. VIP는 8건에 구매금액 27만원으로, GOLD는 5건에 12만원, SIVER는 2건에 4만원으로 조정됐다. 

최지연 티켓몬스터 브랜드마케팅실장은 “티몬의 멤버십제도가 가격할인과 다양한 편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쇼핑을 하는데 중요한 기준으로 인식되는 경향이 강하다”며 “고객들의 쇼핑 트렌드에 맞춰 멤버십제도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