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SK텔레콤
/사진제공=SK텔레콤

SK텔레콤이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이동통신 부분 1위에 올랐다.
27일 SK텔레콤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17년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올해 결과로 SK텔레콤은 이통업계 최초 20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SK텔레콤은 이번 성과에 대해 치열한 경쟁환경 하에서도 고객에게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경영활동에 있어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두는 ‘고객중심경영체계’를 확고히 한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이인찬 SK텔레콤 서비스부문장은 “국가고객만족도 20년 연속 1위 달성은 최고의 고객 가치 실현을 위해 모든 임직원들이 각자 위치에서 철저하게 고객중심 경영 활동을 실천한 결과”라며 “고객에게 사랑받는 기업으로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NCSI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기대 수준·인지품질·종합만족·고객충성도 등을 동합적으로 분석해 고객만족의 정도를 계량화한 지표로 국내에서 가장 권위있는 고객만족지수로 평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