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6(수) 오후 2시, 충무아트홀 컨벤션센터
창업전문매체 ‘창업경영신문’이 오는 4월 26일(수) 오후 2시 충무아트홀 컨벤션센터(서울 중구 퇴계로 387)에서 ‘성공점포 창업을 위한 창업자금세미나’를 개최한다.
창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나의 자본을 체크하고 잘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계획을 세우는 것이다. 창업자금을 온전히 자기자본으로 소화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창업 규모를 줄이거나 창업아이템을 변경할 지, 혹은 자금을 융통해 원하는 창업을 이어나갈지에 대한 고민이 가장 먼저 떠오르게 된다.
![]() |
@머니S 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유망 창업아이템의 모든 것 |
또, 자금이 확보되더라도 내가 가진 자본을 어떻게 손실 없이 운용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은 사라지지 않지만 가장 중요한 자금운용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곳은 그리 많지 않다.
창업경영신문의 ‘성공점포 창업을 위한 창업자금세미나’는 정책자금이나 금융권을 통해 단순히 부족한 자금을 채울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자리가 아니라 창업자금 조달의 방법을 시작으로 예비창업자들이 창업자금을 어떻게 운영해야 효율적인지 그리고 창업 시 자금의 손실을 어떻게 줄일 수 있는지 등 창업 자금과 관련해 궁금한 모든 것을 소개한다.
약 4시간여에 걸쳐 진행되는 세미나는 ▲창업자금의 조달과 투자수익율의 비밀 ▲창업자금을 확 줄이는 비법 ▲다양한 방식의 창업자금 조달 전략 ▲질의응답 및 창업상담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세미나의 주 강사인 창업경영신문 오병묵 대표는 “창업의 종류와 아이템에 따라 차이가 나기 때문에 자신의 능력에 맞춰 창업자금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는 한편, “점포 계약 시 최대한 권리금을 줄이거나 혹 프랜차이즈 창업을 염두에 두고 있다면 가맹본부가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활용하는 것도 창업자금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다”고 강조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창업자금에 관심 있는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나 수강 가능하다. 참석자들에게는 ‘창업경영신문 정기구독 무료쿠폰’, ‘대한민국 100대 프랜차이즈 연감 2016 E-Book’, ‘창업전문가 무료상담 쿠폰’ 등이 제공된다.
‘성공점포 창업을 위한 창업자금세미나’는 창업경영신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