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언덕위에푸른집펜션. /사진제공=야놀자
가평 언덕위에푸른집펜션. /사진제공=야놀자
징검다리 공휴일이 낀 이번 황금연휴, 그리고 5월 가정의 달. 속절없이 지나는 시간, 여행 계획을 잡지 못했더라도 늦지 않았다.
중국인 관광객의 빈자리를 메운 국내 여행 명소가 있다. 연휴의 일부을 이용해 가정의 달을 기념한 가족 여행을 떠나보자.

가족 여행에 있어 숙박은 취사와 편의시설을 갖춘 펜션이 제격이다. 또 주변에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부하다면 금상첨화다.


숙박O2O 전문기업 야놀자가 5월 가족과 함께 보내기 좋은 펜션 5곳을 엄선했다. 

◆수도권 가까운 영흥도 소풍재펜션

대부도서 자동차로 30분 거리인 영흥도. 영흥도 소풍재펜션(인천 옹진군 영흥면 영흥로757번길 182)은 자연 속 건강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펜션이다. 모든 객실은 복층 구조의 독채형이다. 객실명을 서울의 지하철 역명을 붙인 것도 독특하다. 개별적으로 바비큐(숯과 그릴 1회 무료 제공)를 할 수 있다.


◆'여수 밤바다~' 백야공감펜션

앞바다에서 낚시를 즐길 수 있는 곳이 있다. 여수 백야공감펜션(전남 여수시 화정면 백야해안길 129-13)은 개별 테라스에서 탁 트인 바다 조망이 좋다. 지난해 11월 완공돼 깔끔한 내외관을 자랑한다. 여객선터미널이 가까이 있어 다도해 섬여행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수영장 갖춘 가평 언덕위에푸른집펜션

때이른 더위, 야외 수영을 즐길 수 있는 펜션이 있다. 가평 언덕위에푸른집펜션(경기 가평군 상면 청우산2길 42-36)은 지난 1일 야외수영장을 오픈했다. 객실은 복층구조의 분리형으로 가족 여행에 제격이다. 수영장 외에 족구장, 게임기, 바비큐장이 있다. 

◆사천해변 강릉 아띠랑스풀빌라펜션

강릉 아띠랑스 풀빌라 펜션(강원 강릉시 사천면 방동길 276)은 사천해변에서 3분 거리에 있다. 모든 객실에 스파가 설치돼 있다. 일부 객실에는 개별 수영장이 있다. 날씨와 상관 없이 독립공간에서 바비큐를 할 수 있다. 특히 가족 추억을 위해 사진 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션뷰' 제주 팜스빌리지펜션

오션뷰가 압권인 제주 팜스빌리지펜션(제주시 한림읍 귀덕7길 17)은 지난해 2월 오픈했다. 객실은 양실 2개와 한실 1개를 갖춘 3층 구조의 독채형이다. VIP객실은 썬베드, 자전거, 전동보드, 마사자기, 반신욕기, 노트북, 오락기, 자쿠지 등을 갖춘다. 오션뷰 조망과 함께 힐링,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