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에 민감한 패션업계는 기능과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제품들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으며 스포츠 브랜드에서는 더운 날씨에 운동을 해야 할 소비자들을 위해 혁신적인 기술의 쿨링 소품, 쿨링 웨어를 출시해 시원하고 쾌적한 여름을 책임질 예정이다.
◆더울수록 강력한 쿨링 피트니스 웨어, 리복 액티브칠(Activchill)
피트니스 브랜드 리복이 더운 날씨, 격한 운동에도 최상의 컨디션 유지를 도와주는 피트니스 웨어 '액티브칠(Activchill)’을 출시했다.
![]() |
/사진=리복 |
또한, 액티브칠의 불규칙한 오각형 원사구조는 공기의 순환을 빠르게 만들고 제품의 통기성을 높여준다. 액티브칠과 스피드윅이 선사하는 가벼운 착용감은 크로스핏이나 요가 등 땀 배출이 많고 움직임이 많은 운동시 최상의 컨디션을 끌어올리며 어떤 운동에서도 한 단계 진화된 착용감과 쾌적함을 느낄 수 있게 한다.
◆통기성 강한 메쉬 소재, 마모트 에어 익스체인지 재킷
아웃도어 브랜드 마모트의 '에어-익스체인지(Air-Exchange)' 재킷 4종은 경량의 스트레치 소재를 적용하여 활동성을 향상시키고 등판 스트레치 메쉬 소재로 통기성을 강화시킨 남성 재킷이다. 통기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으로 상대적으로 기온이 오르는 한낮에도 더욱 쾌적하게 착장할 수 있다.
대표 제품인 '쿨리지 재킷'은 등판에 신축성 좋은 메쉬 원단이 적용돼 있으며, 가벼운 스트레치 소재를 사용해 활동성을 더욱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사이드포켓에 지퍼를 사용하고 어깨의 반사 프린트로 포인트를 준 깔끔한 디자인이 매력적이다. 후드가 내장되어 있어 필요시 꺼낼 수 있다.
◆기능성 쿨링 이너웨어, BYC 보디드라이
![]() |
/사진=BYC |
◆빅메쉬 구조의 쾌적한 착용감, 이돕 빅메쉬 헤드밴드
활동량이 많아지는 여름을 대비해 신화케이엔엘에서 헤드웨어 ‘이돕 빅메쉬 헤드밴드’를 선보였다. 여름철 운동시 땀이 흘러내려 생기는 불쾌감과 눈 따가움을 예방하기 위해 착용하면 좋은 제품으로 수분 흡수와 배출이 뛰어나 땀을 흘리는 모든 스포츠, 야외활동에 적합한 아이템이다. 심리스 제조방식으로 만들어져 착용감이 편안하고 아쿠아-X 소재를 사용해 쿨링 효과와 흡한, 속건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밴드 중앙이 빅메쉬 구조로 되어있어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밴드 안쪽에는 실리콘 부착이 아닌 실리콘 원사를 사용한 직조로 착용시 이질감이 없고 흘러내림 현상이 없다.